뉴스 > 산업

NHN, 이세돌 9단과 함께하는 AI 특별 강연 개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8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AI 특강을 하는 이세돌 9단 (사진제공: NHN)
▲ AI 특강을 하는 이세돌 9단 (사진제공: NHN)

NHN은 임직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사내 교육 프로그램 ‘AI 스쿨’의 일환으로, 4일 판교 사옥에서 이세돌 9단 특별 강연을 했다.

NHN은 7월부터 AI 스쿨을 개설했다. AI 스쿨은 'AI 인사이트 클래스'와 '원데이 스킬 클래스' 두 가지으로 운영된다. 'AI 인사이트 클래스'는 AI 전문가와 함께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7월에는 박종천 어드바이저가 'AI 시대의 흐름과 일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했다. 8월에는 더프롬프트컴퍼니 강수진 대표가 연사로 나서 업무 효율을 높이는 AI 실무 적용 사례와 프롬프트 작성법을 소개했다.

'원데이 스킬 클래스'는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배운 내용을 바로 업무에 적용하도록 구성됐다. NHN은 임직원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챗GPT를 활용한 보고서, 기획서 작성, 엑셀/업무 자동화, 데이터 분석, 게임/디자인 직군을 위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및 기술직군을 위한 커서, 깃허브 코파일럿 등을 교육한다.

4일 인사이트 클래스에서는 이세돌 9단이 'AI를 받아들이는 자세: 창의적인 질문과 주도적 판단의 힘'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가졌다. 이세돌 9단은 AI와 공존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간의 경쟁력과 태도를 전했다. 그는 AI 대국에서 느낀 창의성의 본질에 대한 고민과 경험담을 공유했다.

NHN 관계자는 "AI는 이제 보고서, 기획서 작성부터 프로그래밍까지 돕는 새로운 업무 파트너"라며 "임직원들이 AI와 함께 일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일상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