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작년 BIC 출전작 7종, 일본 인디행사 '비트서밋' 참가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4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빅잼 3기 선정작 비트서밋 출전 포스터 (사진제공: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게임문화재단,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펄어비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는 '빅잼(BIGEM, BIC Indie Global Expansion Marketing)' 3기 선정작 7종의 일본 인디게임 행사 '비트서밋 2025(BitSummit 2025)' 전시 참여를 지원한다.

빅잼은 2022년부터 매년 BIC 페스티벌 전시작 중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인디게임을 선발해 전시 참가를 지원한다.

일본 인디게임협회(JIGA)가 주최하는 비트서밋은 일본 최대 국제 인디게임쇼로, 오는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교토 미야코메쎄에서 개최된다.

빅잼 3기는 이 무대에서 총 7종의 인디게임을 선보인다. 우선 일반부문 선정작인 ▲슈퍼웨이브 스튜디오의 데얼 이즈 노 플랜 B(There is NO PLAN B) ▲반지하게임즈의 페이크북 ▲해피슬럭스의 킬 더 클락 ▲오디세이어의 벨라스터가 출전한다.

루키부문에서는 ▲길티준의 더 지니어스 햄스터 ▲스네이크이글(SnakeEagle)의 킬 더 위치(KILL THE WITCH) ▲투디픽스(아네모네)의 소희가 나선다.

주성필 BIC 조직위원장은 "BIC 조직위는 비트서밋과 같은 국제 무대에서 국내 인디게임이 주목받고, 그 가능성을 더 많은 글로벌 관객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참가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함께 만들어주신 게임문화재단,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펄어비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BIC조직위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