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섀도우 파트 더한 소닉 신작, 스팀 평가 ‘압긍’

/ 1
소닉X섀도우 제너레이션즈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세가 공식 홈페이지)
▲ 소닉X섀도우 제너레이션즈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세가 공식 홈페이지)

지난 25일 출시된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Sonic X Shadow Generations)가 호평을 받고 있다.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는 2011년 작 소닉 제너레이션즈(Sonic Generations) 리마스터 버전에 원작에는 없던 섀도우 파트가 추가된 신작이다. 소닉 파트는 원작 스토리를 유지하되 해상도와 게임 내 일부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섀도우 파트에서는 블랙 둠, 메필레스 더 다크 등 이전 시리즈에 등장했던 보스들과 대적하는 섀도우의 여정을 그렸다. 

▲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세가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소닉X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특히 섀도우 파트는 원작 팬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맵 기믹이 다양할 뿐 아니라 레벨 디자인도 훌륭하며, ‘카오스 컨트롤’과 ‘둠 파워’ 등 섀도우가 가진 스킬이 기존에는 없던 신선함을 준다는 평이다. 여기에 소닉 파트 역시 일부 대사가 바뀌어 이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으며, 컷씬 연출도 상당히 발전했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이를 토대로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는 26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3,132명 참여, 97%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아울러 출시 하루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 장을 달성했다. 유저들은 “소닉 팬이면 무조건 살 만하다”, “지금부터 소닉 시리즈 최고의 명작은 이거다”, “후속작에서도 이 느낌 그대로 가자” 등 긍정적 평가를 남겼다. 다만 한편에서는 “재밌는데 너무 금방 끝나서 아쉽다”, “가격 대비 아쉬운 분량” 등 짧은 플레이타임에 대한 지적도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어드벤쳐
제작사
세가
게임소개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는 2011년 출시된 소닉 제너레이션즈의 리메이크 버전에, 신작 섀도우 제너레이션즈를 더한 합본판이다. 소닉 제너레이션즈 보다 그래픽이 개선되며, 스테이지와 액션 연출이 화려해진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