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 중인 마비노기 현황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32,0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마비노기 엔진 교체 프로젝트 '이터니티' (사진출처: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 방송 갈무리)

작년 판타지 파티에서 발표되어 큰 화제로 떠오른 마비노기 언리얼 엔진 5 교체 프로젝트 '이터니티'에 대한 자세한 개발 현황이 공개됐다.

관련 내용은 지난 22일 열린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에서 처음 소개됐고, 27일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를 통해 각 요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공개됐다. 마비노기 제작진은 언리얼 엔진 5를 토대로 게임 속 세계와 캐릭터를 더 생생하게 표현하고, 염색 시스템 등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 방송 (영상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우선 마비노기는 언리얼 엔진 5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루멘을 활용한다. 루멘을 쓰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광원을 표현할 수 있는데, 이를 토대로 마비노기에서 해가 뜨고 짐에 따른 시간 변화를 좀 더 현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빛을 받아 구름이 밝아지거나, 대기 상태를 반영해 안개나 하늘색 등을 좀 더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외에도 흐림, 비, 눈 등 다양한 날씨 변화를 보여줄 예정이다.


▲ 낮부터 밤까지 사실적인 광원 표현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 배경과 캐릭터를 구분해서 색 표현 등을 조정하고 있다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생생한 표현은 게임 속 세계와 캐릭터에도 이어진다. 게임 속 세계를 옮겨오며 너무 오래 전에 제작한 건물을 새로 만들어 교체하거나 보도블럭 등 세부적인 부분에 대한 재질 표현을 세팅하는 과정을 전개 중이다. 이어서 캐릭터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손과 발을 포함한 신체는 물론 각 의상에도 뼈대와 와이어를 보강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판타지 파티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나풀거리는 머리카락과 치맛자락 등을 볼 수 있었다.

▲ 낡은 건물을 새로 제작해 넣었다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 손가락 등 신체 움직임도 현실적으로 보강하며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 의상에 와이어를 보강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한다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마지막으로 염색은 기존보다 자유도를 강화하고 편의성을 보강했다. 우선 아이템 재질에 구애받지 않고 천·금속·가죽·실크 팔레트 중 원하는 것을 골라서 염색할 수 있으며, 염색할 색을 보는 팔레트를 확대해서 색상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자주 쓰는 색상을 등록해 다음에 쓸 수 있는 즐겨찾기도 추가된다. 아울러 염색 대상을 선택하는 것 대신 염색 앰프를 쓰면 인벤토리에 보유 중인 염색 가능한 아이템이 화면 좌측에 뜨고, 여러 색을 입혀보며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아이템 목록은 가발, 신발 등 종류별로 선택해서 정렬하는 필터를 제공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 여러 색을 넣어보고 그 결과를 확인하며 염색하는 과정이 쉬워진다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