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장애 유형별로 진행,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 열린다

/ 1
▲ 2023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광주광역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광주 e스포츠 경기장에서 2023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 e스포츠 국내 저변 확대, 국민적 관심 환기를 비롯해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대한민국이 장애인 e스포츠를 선도하고자 기획했다. 장애인 e스포츠 종목에 선수 등급분류를 최초로 시범 적용한다.

종목은 PC, 콘솔, VR 3종이다. PC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FC 온라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로 구성되며, 콘솔 종목은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테니스, 볼링)다. VR은 ▲인도어로잉 ▲휠체어레이싱을 선정했다.

각 종목은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대한장애인조정연맹 주관 하에 ▲지체 ▲시각 ▲청각 ▲지적 4개 장애 유형으로 나눠 개별적으로 경기한다. 첫날인 24일에는 광주 라마다호텔서 개막식과 선수 등급분류를 한다. 25일은 광주 e스포츠 경기장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에서 각 종목 예선, 26일은 주경기장에서 우승자를 가리는 결선을 한다.

아울러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 장애인 e스포츠 진흥을 주제로 한 2023 제3차 게임문화포럼도 열린다. 하태경, 조승래 의원이 주최하고 콘진원, 대한장애인체육회, 한국체육학회 e스포츠산업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 방향과 국내 활성화 전략 등을 논의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모든 국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e스포츠 분야의 저변을 다지고, 체계적인 대회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넷마블문화재단, 카카오게임즈가 후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