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전반적으로 고요한 가운데 홀로 급격한 상승세를 탄 게임이 있다. 무려 8계단을 뛰어 11위에 자리한 원신이다. 상위권에서 보기 드문 상승폭이자, 국내 출시 후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주요 지표를 살펴보면 포털 검색량, PC방 이용량, 개인방송 시청자 수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단기간에 훌쩍 높아졌다는 점을 방증한다.
그 중심에는 지난 8일 출격한 신규 5성 여성 캐릭터 ‘푸리나’가 있다. 기존에 원신에는 라이덴 쇼군, 나히다 등 미모를 앞세운 여성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며 인기상승을 주도했으나, 올해 들어 남성 캐릭터 등장 비중이 높아졌다. 특히 5성 캐릭터는 3월에 등장한 데히야 이후 백출, 리니 등 남성 캐릭터만 추가됐고, 여성 캐릭터는 보이지 않았다.
물론 원신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남녀를 막론하고 독자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게임을 장기간 즐겨온 유저 다수가 새로운 5성 여성 캐릭터가 장기간 없다는 점에 아쉬움을 토로한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8개월 만에 등장한 5성 여성 캐릭터 푸리나는 매우 반갑게 다가왔고, 이는 역대 최고 순위로 이어졌다. 게임메카 PC·온라인 게임순위엔 반영되지 않았지만,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등 매출 면에서도 높은 성적을 거뒀다.
실제로 신규 캐릭터가 없었던 3.8 업데이트 당시 원신은 두 단계 상승에 그쳤고, 이후 진행된 업데이트에서도 이번 주만큼 큰 화력을 발휘하지는 못했다. 즉, 원신 입장에서는 시장이 원하는 캐릭터를 얼마나 주기적으로 선보이느냐가 흥행을 좌우한다는 점을 실감했던 한 주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새 시즌 타고 반등, 이터널 리턴과 나이트 워커
이번 주에는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시즌제 강점을 살린 게임 다수가 반등 기회를 잡았다. 우선 지난 9일 시작된 시즌 2를 토대로 3주 간 이어진 하락세를 끊고 14위로 상승한 이터널 리턴이 있다. 특히 이번 시즌은 전투 메이드를 테마로 앞세워 여성 캐릭터 신규 메이드 스킨을 획득할 수 있기에 업데이트 전부터 유저 사이에서 관심도가 높은 편이었다.
이어서 2일 열린 신규 시즌에 맞춰 지난주에 3개월 만에 복귀한 후 이번 주에도 오름세를 이어가며 40위에 안착한 나이트 워커다. 나이트 워커는 출시 후 9위까지 도달하며 매서운 신예로 떠올랐으나 서비스가 이어질수록 스트레스 요인이 늘어난다는 지적을 피하지 못하며 3개월 만에 급격한 하락세를 탔다. 새 시즌을 발판으로 삼아 다시금 순위권에 든 만큼 액션에 어울리는 시원한 운영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중위권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14가 3주 연속 상승세를 타며 28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31일에 약 3개월 만의 주요 업데이트가 열리며 복귀한 유저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16일 열리는 지스타에서 현장 이벤트를 개최하며 간만에 달아오른 열기를 이어가려는 행보를 보였다. 특히 지스타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도 적지 않기에 여기에 힘입어 30위권 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된다.
하위권에서는 지난 9일 출시된 용과 같이 7 외전: 이름을 지운 자가 45위로 입성했다. 시리즈를 이끌어온 키류 카즈마의 귀환을 토대로 공백기 시점 스토리를 탄탄히 채워줬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국내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이어서 테스트 단계에서 24위에 오르며 업계와 시장을 깜짝 놀라게 한 더 파이널스는 테스트가 마무리되어 47위로 하락하며 다음을 기약했다.
게임메카 온라인게임 인기순위는 포탈 검색량, PC방 게임접속, 게임방송 시청자, 게임메카 유저들의 투표를 종합해 전체적인 ‘게임 인지도’와 ‘게임접속 트래픽’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게임일정
2024년
12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