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압도적인 1시드들, SWC 2023 월드 파이널 4강 대진 확정

SWC 2023 8강 (사진제공: 컴투스)
▲ SWC 2023 8강 (사진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 4강 무대에 진출할 4인이 확정됐다.

4일 오후 2시(국내시간 기준)부터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고 있는 SWC2023 월드 파이널에서 접전 끝에 DILIGENT-YC, LEST, TRUEWHALE, PINKROID가 4강에 올랐다.

아시아퍼시픽컵 1위 DILIGENT-YC와 유럽컵 2위 LUFIA가 맞붙은 8강 토너먼트 첫 매치에서는 DILIGENT-YC가 3 대 0의 압도적 승리를 거두며 역대 챔피언의 면모를 입증했다. 올해 처음으로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LUFIA는 특유의 강력한 공격형 스타일로 공세를 펼쳤으나, DILIGENT-YC의 탄탄한 룬작과 치밀한 턴 연계 플레이를 이겨내지 못했다.

두 번째 매치에서는 중국 별도 선발전 우승자인 LEST와 아시아퍼시픽컵 2위 TAKUZO10이 대전을 치른 끝에, LEST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4강 진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퍼시픽컵 다크호스인 TAKUZO10는 주력 몬스터인 바람 속성 헬레이디를 토대로 강력한 플레이를 선보였으나, 동일 기술의 몬스터를 2마리 고르는 실수 등을 범하며 노련함으로 무장한 LEST에게 승기를 내줬다.

DILIGENT-YC (사진제공: 컴투스)
▲ 호주의 DILIGENT-YC (사진제공: 컴투스)

LEST (사진제공: 컴투스)
▲ 중국의 LEST (사진제공: 컴투스)

세 번째 매치 역시 3 대 0 승부였다. 해당 매치는 아메리카컵의 전통 강호인 TRUEWHALE과 오픈 퀄리파이어 진출자인 태국 ZERA의 대전이었다. TRUEWHALE은 빛 속성 오컬트와 물 속성 류 등을 토대로 강력한 공세를 펼치며 전세를 압도했다. 태국 현지 팬들로부터 큰 응원을 받은 ZERA는 예상치 못한 다양한 밴픽 전략으로 끝까지 치열한 접전을 치렀으나 결국 경기에 패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월드 파이널 8강 마지막 매치에서는 유럽컵 1위 진출자인 PINKROID와 아메리카컵 BIGV가 승부를 펼쳤다. 첫 경기에서는 BIGV가 빠르게 승기를 잡으며 선취했으나, 이후 PINKROID가 자신의 주력 몬스터인 불 속성 발키리, 바람 속성 배틀 엔젤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반격에 나섰다. 결국 PINKROID는 패승승승의 역전 승리를 통해 마지막 4강행 티켓을 거머쥐며 3년 연속 유럽컵 우승자 다운 면모를 보였다. 

미국의 TRUEWHALE (사진제공: 컴투스)
▲ 미국의 TRUEWHALE (사진제공: 컴투스)

유럽의 PINKROID (사진제공: 컴투스)
▲ 유럽의 PINKROID (사진제공: 컴투스)

치열한 접전 끝에 8강에서 승리한 선수들은 4강과 최종 결승을 통해 올해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