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LCK 서머 결승 전야제 ‘팬 페스타’ 18일 대전서 개최

/ 1
2023 LCK 서머 팬 페스타 (사진제공: LCK)
▲ 2023 LCK 서머 팬 페스타 (사진제공: LCK)

LCK는 10일, 2023 LCK 서머 파이널 전야제인 '팬 페스타'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 제1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팬 페스타는 LCK가 서머 스플릿 결승전을 비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며 함께 기획된 행사로, 경기 외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축제의 장이다. 2022년 강릉에서 첫선을 보인 팬 페스타는 결승전 경기와 연계하여 기획된 부대 행사였음에도 불구하고, 경기 하루 전날부터 강릉을 찾은 팬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면서 1만 명 이상이 다녀갔다.

18일 대전에서 막을 올리는 올해 팬 페스타는 작년보다 더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팬들을 맞이한다. 먼저 18일에는 '찐팬 찾기', 'LCK LoL든벨!', 'LoL 코스프레 콘테스트', 'TFT 인플루언서 매치' 등 행사가 진행된다. ‘찐팬 찾기’는 인플루언서들이 현장에서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인상적인 인터뷰를 해준 팬들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며, 'LCK LoL든벨!'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와 LCK 관련 퀴즈 최강자를 가리는 이벤트다. 'LoL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LCK 및 롤 관련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참가, 자웅을 겨루는 프로그램이다.

'LCQZ 온 더 페스타'는 진행을 맡은 인플루언서가 행사장을 돌아다니면서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는 로드쇼 형식이다. 현장을 찾은 팬들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퀴즈를 푸는 시간을 가지며 참여하는 팬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2022년 팬 페스타 현장 모습 일부 (사진제공: LCK)
▲ 작년 팬 페스타 현장 모습 일부 (사진제공: LCK)

이어 라이엇 게임즈의 여러 게임 또한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롤과 발로란트, 전략적 팀 전투(TFT),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특히 최근 롤에서 선보인 소울 파이터 아레나 특별 모드가 있으며, 2명이 한 조가 되어 대결을 펼쳐 아레나에서 1위를 기록한 2명에게는 소울파이터 키링을 제공한다. 발로란트는 10명이 참가하는 팀 데스매치를 진행해 최다킬을 기록한 1명에게 발로란트 로고가 새겨진 유무선 겸용 충전기를 지급한다.

TFT와 LoR 체험존에서도 특별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TFT는 현장 참가자 2명을 선발해 인플루언서 6명과 겨룰 기회와 함께 갤럭시 플립 혹은 폴드5, TFT 인형 등 경품을 제공한다. LoR 체험존에서는 룬테라 강습 및 초고속 뽑기 모드로 게임을 진행하며, 광동 프릭스 TCG 팀과 1 대 1 대결의 기회도 제공한다.

개최 도시 대전광역시 및 LCK 공식 파트너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 부스들도 마련된다. 결승전에 진출한 3개 팀 부스에서는 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응원 활동이 지원되며, 2023 서머 파이널 경기가 개최되는 19일과 20일 결승전 관람 티켓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포토부스와 포토존, 치어풀 존, LCK 서머 최종 우승팀에게 수여되는 우승 트로피를 볼 수 있는 트로피 존 등이 마련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