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로봇이 자동으로 뚝딱뚝딱, 귀여운 마을 만들기 ‘오토너츠’

▲ 로봇이 대신 일해주는 마을 만들기 게임이 곧 나온다 (사진출처: '오토너츠' 스팀 공식 페이지)

마을이나 도시를 세우는 시뮬레이션의 백미 중 하나는 열심히 만든 마을을 구경하는 것이다. 빼곡히 들어간 건축물, 나무와 꽃을 놓아 예쁘게 꾸민 도시를 바라보고 있으면 뭔가 뿌듯하다. 그러나 새 마을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언제 다 만드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럴 때 자원 수집이나 건축을 대신해주는 로봇이 있다면 어떨까?

이러한 콘셉트의 신작이 올해 가을에 출시된다. 해외 개발사 DenKi가 제작 중인 ‘오토너츠(Autonauts)’는 아무도 살지 않는 행성에서 로봇 제국을 건설해나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자원을 모으거나, 건물을 짓는 것을 주인공 혼자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플레이어를 도와줄 다양한 ‘작업 로봇’을 동원해 자동으로 일을 진행할 수 있다.

▲ '오토너츠' 소개 영상 (영상출처: Curve Digital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 내에서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봇에게 일을 가르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작업을 맡길 수 있다. 마치 전략 게임의 일꾼처럼 ‘로봇’을 다루며 마을을 건설해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로봇들은 나무나 돌과 같은 자원을 모으는 것부터, 낚시, 요리, 건설, 재봉 등 다양한 일을 해나갈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로봇들을 위한 거대한 나라를 세우는 것이 ‘오토너츠’의 목표다. 이와 함께 레트로 느낌을 살린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눈길을 끈다.

‘오토너츠’는 올해 가을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 시작은 작지만 (사진출처: '오토너츠' 스팀 공식 페이지)

▲ 로봇에게 일을 가르쳐 (사진출처: '오토너츠' 스팀 공식 페이지)

▲ 마을을 키울 수 있다 (사진출처: '오토너츠' 스팀 공식 페이지)

▲ 규모가 큰 마을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사진출처: '오토너츠'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토너츠 2019년 10월 18일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덴키게임즈
게임소개
‘오토너츠’는 아무도 살지 않는 행성에서 로봇 제국을 건설해나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주인공을 도와줄 다양한 ‘작업 로봇’을 동원해 자동으로 일을 진행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봇에게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