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팬들의 목소리 들었다!˝ EA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예고

/ 1
커맨드 앤 컨커 3
▲ '커맨드 앤 컨커 3'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고전 RTS 전설로 꼽히는 ‘커맨드 앤 컨커’가 다시금 현 세대로 돌아온다. EA에서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버전을 내놓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EA 짐 베셀라 수석 프로듀서는 11일(현지기준), 레딧을 통해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버전을 준비한다고 전했다. 짐 베셀라 프로듀서는 ‘커맨드 앤 컨커 3’ 및 ‘레드얼럿 3’ 개발에 참여했고, ‘커맨드 앤 컨커 3: 케인의 분노’ 확장팩에서 리드 프로듀서로 활약한 바 있다,

그는 “최근 모바일게임 ‘커맨드 앤 컨커: 라이벌스’를 발표하며, PC게임을 요구하는 팬들의 목소리를 들었다”며, 이후 개발팀은 고전게임을 리마스터하는 것에 대해 여러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출시 일정은 짐 베셀라 프로듀서가 '25주년을 기념'이라고 말한 의미로 보아, 시리즈 1편에 해당하는 ‘커맨드 앤 컨커’가 1995년 발매된 것을 감안하면, 2020년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를 예고한 레딧 게시글 (자료출처: 레딧)

‘커맨드 앤 컨커’는 ‘듄 2’를 개발한 웨스트우드 작품으로, 운석에서 발견된 신비한 자원 타이베리움을 두고 벌어지는 전쟁을 그렸다. 맵 전체에 퍼진 자원을 채취하는 ‘면 자원 방식’이라는 시스템, 그리고 유닛 간의 상성을 기반으로 벌어지는 전투로 호평을 받았다. 큰 성공을 거둔 웨스트는 EA에 인수되어 ‘커맨드 앤 컨커 3’ 등을 내놓았으나, 2010년 ‘커맨드 앤 컨커 4: 타이베리안 트와일라잇’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으며 스튜디오가 폐쇄되고, 사실상 잊혀진 프랜차이즈가 되었다.

현재 짐 베셀라 프로듀서는 레딧을 통해 PC버전 리마스터에 대한 팬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이번 확장팩에서는, Nod 브라더후드의 13개 미션이 추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GDI와 Nod 양 진영과 스크린 간의 세 종족 사이에서 파생되는 9가지 보조진영을 선택해 멀티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으며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