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정발 예정 리스트에서 사라진 ‘스플래툰 2’ 향방은?

/ 1

▲ '스플래툰 2' 스크린샷 (사진: 게임메카 촬영)

국내 스위치 유저가 가장 기다리는 타이틀 중 하나는 ‘스플래툰 2’다. 게임 자체에 대한 기대가 높고, 올해 5월에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심의도 통과했지만 아직까지 한국 출시 일정이 공개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여기에 본래는 올해 출시를 목표로 했으나 발매 일정이 미정으로 바뀌며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산 바 있다.

그런데 최근 ‘스플래툰 2’ 국내 출시 여부가 다시 화두에 올랐다. 그 시점은 한국닌텐도가 스위치 게임 발매 예정 리스트를 공개한 9월 14일이다. 당시 한국닌텐도는 보도자료를 통해 ‘동물의 숲’, ‘루이지 맨션 3’ 등 주요 신작을 한국어로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한국을 대상으로 한 스위치 소프트웨어 발매 예정 리스트를 공개했다.


▲ 올해 3월에 공개한 리스트에는 '스플래툰 2'가 있으나 최신 자료에는 없었다 (자료제공: 한국닌텐도)

그러나 발매 예정 리스트에서 ‘스플래툰 2’는 보이지 않는다. 올해 3월까지만 해도 ‘발매일 미정’으로 ‘스플래툰 2’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최근 공개한 리스트에서는 빠진 것이다. 이를 두고 유저들 사이에서는 ‘스플래툰 2’ 국내 출시가 불발된 것 아니냐는 불안감이 일었다.

그렇다면 ‘스플래툰 2’ 국내 출시는 어떻게 된 것일까? 이에 대해 한국닌텐도는 게임메카를 통해 “스플래툰 2 국내 발매 일정은 미정이다. 다만 국내 발매가 취소된 것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최신 보도자료에 첨부된 발매 예정 리스트에는 없지만 ‘스플래툰 2’ 한국 출시가 취소된 것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실제로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사 게임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보면 발매 예정 소프트웨어에 ‘스플래툰 2’가 있다.


▲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발매 예정 소프트웨어 리스트에서 '스플래툰 2'를 확인할 수 있다 (자료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스플래툰 2’는 두 팀이 형광색 물감을 쏘며 맵 곳곳을 칠하고 다니는 전작의 기본적인 게임성을 물려받았다. 어느 팀 색을 더 많이 칠하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독특한 게임성에, 전작에 없던 색다른 무기와 협동하는 재미를 살린 PvE 모드 등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과연 언제쯤 ‘스플래툰 2’를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볼 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플래툰 2 2019년 5월 2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슈팅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스플래툰 2’는 닌텐도에서 만든 슈팅게임 ‘스플래툰’의 정식 후속작으로,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개발됐다. 이번 2편에서도 기존처럼 물총으로 물감을 뿌려 승패를 결정하는 팀 대전을 다루고 있다. ‘잉클링’들의 주요...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