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다시 새겨진 그 이름, 피파온라인3 '김정민 팀컬러' 업데이트


▲ 피파온라인3 10일 업데이트 전문

10일, 피파온라인3는 정기 점검 종료와 함께 여섯 가지 사항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최근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정민과 그의 소속 팀 성남 FC의 팀 컬러 추가다. 

두 팀 컬러는 오늘부터 챔피언십 시즌2 우승 팀 컬러가 업데이트 되기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조건은 선발진을 팀 컬러 적용 선수로 6~8, 9~10, 11명을 채우는 것이다. 적용 선수는 전부 라이브 시즌이며 김정민 팀 컬러 중에 눈에 띄는 이는 'P. 오바메양', 'A. 그리즈만', 'H. 케인', 'P. 포그바'를 꼽을 수 있다.

팀 컬러 조건을 충족할 때마다 능력치가 3, 4, 5씩 올라가며, 11명을 모두 만족했을 때 얻는 효과는 서로 다르다. '챔피언십 우승'의 경우 공격수, 미드필더, 수비수 순서대로 가속력 +5, 짧은 패스 +5, 태클 +5가 적용된다. 반면, '성남 FC'는 가속력 +4, 스태미너 +4, 대인수비 +3을 얻는다.

바뀌는 건 이뿐만이 아니다. 선수 레벨 제한이 23으로 오름에 따라 시범 경기의 선수들 역시 레벨이 올랐다. 또한 선수 잠금을 해제 했을 때 대기 시간이 기존에는 24시간이었는데 이를 1시간으로 단축시켰다.

클럽 시설 업데이트 이후 있었던 문제도 수정했다. 팬샵에서 행운 아이템 매니저를 고용했을 때, 일부 아이템 획득에 문제가 있었는데 이를 개선했다. 그리고 시설 이용 시 상태 항목에 '1분'이 추가로 노출되는 현상을 없앴다.

한편, 오늘 업데이트로 챌린져스가 리뉴얼 됐다. PC방과 집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도록 변경됐고, 지역별로 진행됐던 리그가 '마스터즈', '연령별'로 구분됐다. 또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시즌 순위', '시즌 등급', '주간 등급', '상위 랭킹 추가 순위'으로 분할됐다.


▲ 피파온라인3 10일 업데이트 팀 컬러 추가 내용
 

▲ 피파온라인3 10일 업데이트 챌린저스 리뉴얼


▲ 피파온라인3 10일 업데이트 클럽 시설 오류 수정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권준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