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네 번째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5월 22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전체 서버 전투력 TOP5 랭커 데이터를 수집한 결과 170만 이상 유저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지난 5월 3주차 당시 전투력 170만 이상 유저 수는 22명이었는데요. 4주차에는 56명으로 전주 대비 2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일주일 전, 'UR 등급' 장비로 인해 '고투력 랭커'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예상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입니다.
170만 이상 전투력을 가장 많이 보유한 직업은 역시 '블레이드 댄서'입니다. 2주 연속 전체 서버 1위를 기록한 '몽봉(윈다우드01, 전투력 1,844,621)'과 3위 '오훙이(아덴01, 전투력 1,815,826)'를 필두로 총 11명이 벽을 넘었죠. 이는 전투력 170만 유저 중 약 20%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재미있게도 국민트리가 조사하는 '랭커 직업 분포도'와 비슷한 수준이네요.
170만 유저가 두 번째로 많은 직업은 '워로드'입니다. 총 8명이 170만의 벽을 넘었는데요. 5월의 가장 큰 업데이트인 '공성전'에서 두각을 보이는 클래스죠. '성혈' 인터뷰에 따르면 '장비를 갖춘 워로드는 팰러딘보다 무섭다'라는 의견이 제시되어, 이들이 전투에 미치는 영향이 대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언급한 두 직업의 뒤에는 실버 레인져와 팬텀 레인져(7명), 팰러딘(6명)이 따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비스 워커', '가디언', '스펠 하울러', '트레져 헌터' 등도 조사되어 점차 '고투력 랭커'를 보유한 직업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아직 벽을 허물지 못한 직업들도 있는데요. 소위 '비인기 직업'으로 분류되는 소서러, 소드싱어, 워 레인져, 스케빈져가 여기에 속합니다. 그런데 이들이 업데이트 대상으로 분류되었다는 희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난 19일 공식 카페에 게시된 '업데이트 사전 예고' 게시글을 통해 스킬 밸런스 조정 계획이 발표된 것이죠.
▲ 공식 카페에 등록된 개발자 노트 중 일부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개발진은 '시간은 걸렸지만 잊지 않고 있었습니다'란 멘트와 함께 각 클래스의 메리트를 확실히 부여하겠다는 개발 방향을 밝혔습니다. 아직 자세한 조정 내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동안 아쉬움을 삼켜야만 했던 비인기 직업 유저들은 많은 기대를 하고 있죠. 향후 진행될 개선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 직업이 각자의 특징과 장점을 가졌으면 합니다.
한편, 전체 랭커 분포도에서는 팰러딘이 워로드를 제치고 3위를 차지했습니다. 한동안 워로드의 강세가 이어져 TOP3가 굳건했는데요. 이번 사례를 계기로 더 빈번한 자리 이동이 나타나길 기대해 봅니다.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 5월 4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랭킹
역대급 순위 변화가 일어난 한 주였습니다. 먼저 지난주 TOP3였던 '아덴'과 '하딘'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특히, 5월 3주차 2위였던 하딘은 이번 주에 무려 7계단이나 하락하며 하위권으로 쳐졌습니다. 그리고 아덴은 다시 2위로 내려갔지요.
빈 1위 자리에는 '디온'이 앉았습니다. 2주 만에 원래의 위치를 회복한 거죠. 디온의 10개 서버 전투력 1위의 평균치는 무려 170만으로, 모든 서버 가운데 유일한 수치입니다. 그리고 '켄라우헬'은 지난주 순위를 유지했습니다. 그간 매주 순위 변화가 있었던 서버였는데요. 이번엔 움직임이 나타나지 않아 눈길을 끕니다.
중, 하위권은 혼돈이었습니다. 켄라우헬을 제외한 모든 서버의 자리가 바뀌었기 때문이죠. 이 가운데 전주 최하위였던 '글루디오'는 드디어 170만 랭커를 배출함과 동시에 10위로 껑충 뛰어올라 중위권 진입의 교두보를 마련했네요.
지난주 진행한 '공성전 축제 보상으로 얻고 싶은 아이템은?' 투표는 'S등급 전용 희귀 방어구 상자'의 1위로 종료되었습니다. 2위 '축복받은 강화주문서'보다 2배 이상 많은 표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죠. 역시 장비에 대한 유저들의 니즈가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됩니다. 참고로 기타 의견으로는 마프르의 가호, 아데나, 스킬북 페이지, UR 등급 아이템 등 다양한 의견이 접수되었네요.
이번 주 투표 주제는 '업데이트 예고 콘텐츠 가운데 가장 기대되는 것은?'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난 19일, 공식 카페 개발자 노트 카테고리에 향후 업데이트될 콘텐츠들이 예고되었는데요. 여러분이 가장 기대하고, 기다리는 것은 어떤 건가요? 남겨주신 의견은 다음 주 메카 랭킹 시간에 공개됩니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