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5월 1주차, '블댄' 4주 연속 전투력 1위!

/ 1


랭커 600명의 데이터를 조사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5월의 첫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4월 30일에 많은 유저분들이 기다리던 공성전이 진행되었습니다. 밸런스 확보를 위해 이번에는 이벤트 형식으로 치러졌는데요. 첫 '성혈'은 세금 수령과 점령 상점, 버프 등 각종 혜택을 누리지 못합니다. 그리고 입찰에 사용한 혈맹 아데나는 추후 정식 오픈 때 반환되지요. 

그래도 고대하던 첫 공성전인 만큼 모든 서버에서 내로라하는 혈맹들이 참여해 전투를 벌였습니다. 아쉽게 공성전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기대감을 드러냈죠. 행사에 참여한 인원은 무려 198만 명이나 되었습니다. 이후 정식 공성전이 진행된다면, 더 뜨거운 열기가 발산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이제 이번 주 랭커의 직업 분포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여전히 '블레이드 댄서'가 1위 자리를 고수 중이며, '실버 레인져',' 워로드', '팰러딘'으로 이어지는 TOP4 라인이 건재합니다. 5위 '어비스 워커'는 호시탐탐 순위 역전을 노리고 있지만, 쉽지는 않아 보이네요. 지난주에 이야기한 것처럼 순위 고착화 현상이 여전한 모습입니다. 

그런데 세부 데이터상에서는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상위권에서 팰러딘, 팬텀 레인져를 제외하면 조금씩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죠. 특히, 팰러딘은 시나브로 수치가 오르며 이제 10%를 눈앞에 두었습니다. 워로드에게 내준 3위 자리에 조금씩 가까워지는 셈입니다.

참고로 팰러딘은 첫 공성전의 주인공으로 꼽힙니다. 대규모 전투를 치른 참여자들이 가장 돋보인 직업으로 팰러딘을 거론했기 때문이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탱커지만 생각보다 대미지가 높고, '벤젼스'의 효율이 너무 좋다'죠. 추가로 팰러딘은 전투력을 올리기는 힘들지만, 일단 일정 수준에 올라가면 정말 무서운 직업으로 평가됩니다. 향후 진행될 정식 공성전에서도 활약이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 팰러딘을 주목 받게 만든 스킬 '벤젼스'

한편, 전체 서버 전투력 TOP3에서는 '몽봉'과 '엔틱보스'가 1, 2위를 유지했습니다. 아직 '마의 벽 150만'은 깨지지 않았지만, 몽봉은 4주 연속 1위의 기염을 토했습니다. 그리고 2위 엔틱보스는 3위 연속 차석을 차지했고, 3위에는 새로운 이름이 등장했네요. 최초로 전투력 150만을 달성할 랭커는 이들 가운데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 5월 1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랭킹

지난 4월 4주차에 이어 이번 주 역시 순위 변화가 활발했습니다. 최고의 이슈는 '디온'과 '아덴', '바츠'의 TOP3 구도가 깨진 것이죠. 호시탐탐 상위권 입성을 노린 '오렌'이 바츠를 밀어내고 서버 평균 전투력 랭킹 3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의 좋은 기세가 이번 주에도 이어졌네요.

더불어 '하딘' 서버 역시 2계단 상승,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3위 수성이 불안 불안했던 바츠는 결국 앞서 말한 두 서버에게 추월당했는데요. 하딘과의 평균 전투력 차이가 892에 불과해 다음 주 약진을 기대해 봅니다.

3위부터 9위까지 순위가 바뀐 가운데, 하위권은 변화가 없었습니다. 여전히 '크루마-글루디오-그레시아'가 자리를 지켰죠. 그런데 11위와 최하위의 격차가 494에 불과합니다. 랭커들의 전투력이 시시각각 변하는 만큼, 지금 이 순간 순위가 역전되었을 가능성도 있겠네요.

랭킹 1위 직업 분포에는 낯선 직업이 눈에 띕니다. 바로 '슬레이어'와 '소서러' 인데요. 특히, 소서러는 랭킹 집계 이후 최초로 메이지 직업이 정상에 자리에 오른 사례입니다. 그야말로 '0.7%(5월 1주차 지표)의 기적'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이 1위에 올라 직업 분포에 새로운 바람이 불었으면 합니다.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지난주에 진행한 '드워프 중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직업은?' 투표에서 가디언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23.9%의 표를 받았는데요. 이유로는 '솔로 플레이가 어렵다', '탱커가 탱커 답지 않다', '탱커치고는 몸이 너무 약하다'가 가장 많았습니다. 

2위 스케빈져에게도 다수의 표가 몰렸습니다. 가디언과 고작 0.3% 차이였는데요. '격수인데 대미지가 너무 약하다', '왜 직업군 최하위인지 이해가 간다' 등 전체적으로 아쉽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그 외 직업들도 각종 변경점에 대해 다양한 건의를 해주셨는데요. 향후 패치를 통해 드워프가 지금보다 나아진 모습이 되길 바랍니다.

이번 주 투표는 '어떤 콘텐츠가 추가되길 바라나요?'입니다. 지난 4월 30일에 공성전과 UR등급, 공방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지금까지 경향을 보면 한 달에 한 번은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렇다면 5월에는 어떤 즐길 거리가 나오길 바라시나요?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