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케로로 소대원들의 새로운 이야기 - 케로로레이싱 프리 OBT 프리뷰

/ 1

image002.jpg

지난 8월 중순까지 3차례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스릴 넘치는 레이싱 게임의 재미를 선사해온 ‘케로로레이싱’이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11월 26일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온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에는 ‘케로로레이싱’만의 특징적인 공격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어 각 캐릭터의 성격에 맞는 공격 무기를 이용한 다양한 공격방법으로 전략적인 난투전이 가능해진다.

또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에서는 드물게 퀘스트 형태의 ‘임무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퀘스트 수행으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오픈이 임박함을 알리며, 더욱 강력한 스피드와 색다른 난투전으로 올 겨울 캐주얼 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굴 ‘케로로레이싱’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지금부터 미리 만나보도록 하자.

‘케로로레이싱’ Pre OBT 무엇이 달라졌나?

캐릭터 생성 - 두근두근~ 선물 상자를 풀면 나만의 캐릭터가 지급된다

초기 캐릭터 선정부터 평범한 건 원하지 않는다는 ‘케로로레이싱’은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부터 초기 캐릭터를 랜덤방식으로 지급한다.

image006.gif▲원하는 캐릭터를 간절히 외치면서 선물 상자를 풀어라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캐릭터 명을 입력하는 캐릭터 생성 창이 나타난다.

캐릭터 명을 입력하면 마이룸 화면에 커다란 선물 상자가 나타나는데, 이 상자에서 바로 첫 캐릭터가 생성되어 나온다.

알이 부화하듯 몇 초간 상자가 움직이고, 떨리는 마음으로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길 기도하면 선물 상자가 펑~ 소리와 함께 열리며 나만의 캐릭터를 만나 볼 수 있다.

저마다 엉뚱하고 발랄한 특징을 지닌 다섯 케로로 소대원들 중 어떤 캐릭터가 자신의 캐릭터로 선정될 지 기대감을 가져 보는 것도 ‘케로로레이싱’의 작은 재미가 될 것이다.

‘케로로레이싱’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 시 생성한 캐릭터와 경험치는 소멸되지 않고, 오픈 베타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임무 시스템 - 퀘스트 수행하고, 보상도 받고! 재미를 한층 높일 시스템의?도입

‘케로로레이싱’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에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에서는 드물게 퀘스트 형태의 ‘임무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퀘스트 수행으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유저들은 게임에 접속하여 자신의 임무 페이지를 통해 주어진 임무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수행할 수 있다.

‘임무 시스템’에는 퀘스트 외에 주행 및 기본 시스템을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과 상위 계급으로 가기 위한 진급 심사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image009.jpgimage008.jpg

▲각 계급에 맞는 퀘스트 진행으로 초보 탈출 노려보자.

특히, 임무 시스템에서 주어지는 퀘스트는 각 계급별로 필수적으로 습득해야 할 게임 진행 방법이나 크리티컬한 기술을 익힐 수 있는 방향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유저들은 퀘스트를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게 된다.

임무 시스템에는 추후 미니게임이나 스토리 형태의 임무가 주어지는 시나리오 코너 등이 추가되어 신선한 레이싱 게임의 재미를 이어갈 전망이다.

공격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 더욱 화끈하고 전략적인 공격시스템

‘케로로레이싱’에는 특별한 게임모드인 난투모드가 존재한다. 난투모드는 흔히 생각하는 아이템전이 아닌 캐릭터 별로 고유무기를 장착해 저마다 다른 공격 방식을 사용하여 전략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는 게임모드이다.

특히, 이번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난투모드에서 사용되는 각 캐릭터의 공격방식이 타깃팅과 공격효과에 따라 전략적으로 세분화되어 그 재미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각 소대원들은 3종류의 고유 무기를 경험해 볼 수 있다. 각 무기의 공격방식을 잘 파악하고 있다면, 난투모드에서의 승리는 어렵지 않을 것.

첫 번째. 각 무기들은 저마다 다른 공격 방식으로 적에게 데미지를 가한다.

공격 방식

공격 효과

한번 공격 

1번 공격에 데미지 1번 적용

연사 공격

1번 공격에 일정 횟수로 데미지가 적용

스플래쉬 공격

1번 공격에 타깃팅 된 한명에게는 100% 데미지 적용, 주변에 있는 유저들에게는 일정 데미지 적용

도트 공격

일정시간 동안 계속해서 데미지가 적용

트랩 공격

주행 중 트랙에 장애물을 설치해서 다른 유저를 방해

두 번째. 공격 무기마다 타깃팅 범위가 다르다는 점을 유념하자

타깃 범위

타깃 범위 공격 방식

단일

타깃팅 범위 안에 있는 유저 중 한 명만 타깃팅 되는 공격방식

특정수

타깃팅 범위 안에 유저 중 특정수 만큼만 타깃팅되는 공격방식

모두

타깃팅의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유저가 타깃팅되는 공격방식

없음

타깃팅 필요 없이 공격하는 방식 (ex. 트랩 공격 무기)

세 번째. 각 무기는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공격 별로 특성이 나누어진다

image010 copy.gif

케로로 소대원들에게 주어지는 3가지의 고유 무기는 위와 같이 공격방식, 타깃범위, 공격거리에 따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난투모드에서는 2 가지 공격무기를 장착하고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데, 장착된 2개의 무기는 ALT키를 눌러 순서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image011.jpgimage012.jpg

▲무기 변경은 ALT키로!

Pre OBT 에 새롭게 추가된 공격 무기

원작 애니메이션의 특징이 그대로 묻어나는 공격 무기들은 코믹스러운 설정으로 주행 내내 유저들의 폭소를 자아내며, 단번에 상대방을 추월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공격효과를 발휘한다.

image014.jpg

케로로

접시

중거리 공격 무기로 상대방에게 2회의 연사 공격을 가해 데미지를 입힌다

image019.jpg

케로로

슬리퍼

원거리 공격 무기로 상대방에게 한번의 공격을 가한다

image015.jpg

타마마

먹다 남은 케익

근거리 공격 무기로 타마마가 왼손에 먹다 남은 케익을 빼 들고나서 빠르게 케익 조각을 2번 던지는 연사공격을 가한다

image020.jpg

타마마

타마 선풍각

근거리 공격 무기로 타마마가 점프하는 동시에 강하게 회전하면서 선풍각 공격을 가한다

image016.jpg

기로로

탄 고구마

중거리 공격 무기로 한번의 공격 효과를 가진다

image018.jpg

도로로

인법수리검 막기

근거리 공격 무기로 사용시 10초동안 트랙에 수리검 모양의 장애물이 생성되어 다른 유저의 주행을 방해한다

image017.jpg

쿠루루

쿠루 전자총

중거리 공격 무기로 4초간 도트공격 효과를 발휘한다. 1초마다 총 4초 동안 데미지를 입힌다

‘케로로레이싱’에서는 다양한 공격무기 외에도 상대방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는 방어 전용 아이템, 냄비와 우산이 존재한다.

방어 아이템은 Z 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으며, 방어에 성공하게 되면 케론 게이지와 방어력이 감소한다.

image024.jpgimage025.jpg

▲케로로의 슬리퍼 공격에 속수무책인 도로로와 비장한 눈빛으로 고구마를 던지는 기로로

 

image028.jpgimage029.jpg

▲귀여운 몸집에서 나오는 날렵한 타마마 선풍각, 도로로가 설치한 인법수리검에 화들짝 놀란 케로로

 

새롭게 단장한 상점과 유저인터페이스

image036.jpgimage037.jpg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부터는 오픈을 위한 최적화된 유저인터페이스가 구현되었다.

유저들의 원활한 커뮤니티를 위한 메신저와 친구추가 기능, 그리고 선물함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다. 또한 상점과 마이룸은 더욱 아기자기해진 모습으로 탈바꿈하였다.

지난 3차례의 테스트에서 차례로 선보였던 케로로 소대원들의 공용차량과 전용차량도 이번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레이싱
제작사
게임소개
캐주얼 레이싱게임을 지향하는 케로로레이싱은 시작시 플레이할 케릭터를 랜덤으로 지급하는것에서부터 차별을 둔다. 임무시스템으로 인해 게임을 즐기며 퀘스트를 수행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재미도 누릴 수 있으며 미니게...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