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골드슬램, 세컨드 에디션으로 보다 리얼한 테니스를!

리얼테니스 게임을 지향하는 '골드슬램'이 '골드슬램 세컨드 에디션'이란 이름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과연 대규모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개선된 점이 많다. 무엇이 어떻게 변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이형택과 한판! - 싱글 플레이 모드 추가

‘골드슬램 세컨드 에디션’의 주요 업데이트 중 첫 번째는 유명 테니스 선수 이형택이 게임 내에 뛰어난 인공지능을 겸비한 캐릭터로 등장하는 ‘싱글 플레이 모드’이다.

‘싱글 플레이 모드’ 추가로 게이머는 혼자서도 실감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골드슬램’은 여타의 테니스 온라인 게임과는 다른 실사 풍의 8등신 캐릭터로 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 이번 이형택 캐릭터와의 ‘싱글 플레이 모드’는 이런 특징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싱글 플레이 모드’는 단순히 게이머가 친 공을 받아 주는 수준을 넘어 실제 플레이어와 하는 듯한 예상 할 수 없는 공의 방향과 속도로 리얼리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싱글 플레이 모드’는 쉬움, 어려움 두 가지 난이도 선택이 가능하고, 난이도와 승패결과에 따라 캐릭터 레벨 업은 물론 게임머니도 지급된다.

topmage0807008_weekly304_11.jpg

▲ 싱글 플레이 입장 화면

한층 더 세련된 로비와 편의성 중심 기능 - 인터페이스의 대대적 리뉴얼

‘골드슬램 세컨드 에디션’의 두 번째 주요 내용으로는 대대적인 인터페이스 리뉴얼이다. 이로 인해 편리함이 향상된 게임플레이가 가능해 진다. 기존 로비 이미지를 새롭고 산뜻한 느낌으로 전면 교체 하여 게어머들에게 마치 새로운 게임을 보는 듯 한 신선함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비쥬얼적인 변화와 함께 기존 게이머들의 인터페이스의 기능상 불편한 사항들을 적극 반영하여 개선 될 점이 특징이다.

기존 인터페이스의 가독성이 떨어지는 부분을 폰트와 폰트 색을 변경 하여 중요 부분이 한눈에 들어 올 수 있도록 리뉴얼한다. 또 골드슬램의 주요 공지사항과 업데이트 부분을 게임 로비의 별도의 창을 통해 빠르게 알려주고, 캐릭터의 특징과 게이머의 전적을 이해하기 쉽게 마이룸를 통해서 보여 줄 예정이다. 플레이 종료 시 노출 되는 결과 창에서는 기존에 표시되지 않았던 게임 스코어 및 서브 에이스와 같은 경기 기록들이 추가 표시되어 더욱 자세한 경기 정보의 확인이 가능해 진다.

topmage0807008_weekly304_03.jpg

▲ 변경 된 로비 인터페이스

topmage0807008_weekly304_05.jpg

▲ 변경 된 캐릭터 샵 인터페이스

topmage0807008_weekly304_04.jpg

▲ 변경 된 마이룸 인터페이스

테니스의 기초를 친절하게 배워보자 - 튜토리얼 리뉴얼

‘골드슬램 세컨드 에디션’의 세 번째 주요 내용으로는 초보 유저들도 게임과 쉽게 친해 질 수 있도록 튜토리얼 기능 향상이다. 초보 유저가 골드슬램에 보다 빨리 적응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존 연습모드에 서브 시 미리 보기가 가능한 튜토리얼이 추가된다.

topmage0807008_weekly304_15.jpg

topmage0807008_weekly304_16.jpg

topmage0807008_weekly304_14.jpg

topmage0807008_weekly304_02.jpg

▲ 설명 컷 추가로 쉽게 따라하며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

미리 보기 기능으로 입력 키 및 타이밍을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하고, 나머지 다른 튜토리얼 과정에도 좌측 하단에 설명 컷 이미지를 추가하여 보고 따라 해볼 수 있도록 하는 도움말이 대폭 추가 된다.

리얼리티한 정통 테니스 온라인 게임에 익숙하지 않는 게이머들도 튜토리얼을 따라 하다 보면 쉽게 적응하게 되어 어느 순간 실제 코트에서 테니스를 치고 있는 듯한 사실적인 느낌으로 ‘골드슬램’ 본연의 매력에 빠질 수 있게 될 것이다.

또 기존 샷 어시스트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다. 샷 어시스트 기능은 샷을 칠 때 보다 쉽게 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능적인 편의성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샷을 칠 수 있는 타이밍에 캐릭터 우측상단에 게이지가 표시된다. 평소에는 UI에 변화가 없으나 샷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이 되면 캐릭터의 우측상단에 게이지가 나타나며 샷을 해야 하는 타이밍과 자신이 누른 키 타임을 알려 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으로 초보 유저들도 모니터 상에 나와 있는 지시 사항으로 샷을 좀 더 정확하게 구현 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공의 방향과 위치를 방향키의 움직임에 따라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어서 게임에 보다 쉽게 적응 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게임소개
`골드슬램`에는 주니어, 아마, 프로 ,마스터, 월드클래스 등 5단계의 클래스가 있으며, 게임의 성적에 따라 강등이 반복되며, 선수의 신체조건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이 결정돼 이를 기본으로 주특기를 개발할 수 있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