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대청소(Trash Buster)’는 ‘신개념 엽기 청소 게임’이라는 타이틀 하에 독특한 소재와 게임 특성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3D 흡입 액션 게임’으로, ‘카트라이더’, ‘비엔비’ 등의 인기 게임을 배출한 로두마니 스튜디오에서 2007년에 첫 선을 보이는 캐주얼 기대신작이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모든 오브젝트들을 청소기를 이용해 흡입하며 이와 함께 액션 플레이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오는 11월 29일부터 ‘우당탕탕 대청소’의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시작하며, 2008년 상반기에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신개념 흡입 액션 게임
‘우당탕탕 대청소’는 흡입과 발사의 개념이 도입된 게임이다. 맵 상에 존재하는 물병, 나무, 차, 심지어 건축물까지 빨아들일 수 있으며, 오브젝트들을 흡수하면 게임의 포인트를 올릴 수 있다. 또 흡입한 물체는 원래 모양 그대로 발사할 수 있으며, 발사한 물체들은 상대방을 공격하는데 사용된다. 공격을 받은 상대 유저가 쓰러졌을 때 재빨리 흡입을 하면 상대 유저를 흡수함으로써 포인트를 획득 할 수도 있다. 단, 흡입된 유저는 그 동안 보유하고 있던 모든 포인드를 상실하게 된다. 서로를 방어하고 공격하는 직관적인 게임의 플레이를 통해 즉각적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 우주인은 다짜고짜 찾아와 쓰레기를 버린다.
▲ 새로 발명된 대청소1호기로 쓰레기를 치운다!
게임 내 물체들의 사실적인 움직임
‘우당탕탕 대청소’에는 최상급의 물리 구현 능력이 갖춰져 있다. 맵에 존재하는 각각의 오브젝트들이 조립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물건들이 쌓이고, 무너지고, 굴러다니는 등 변화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대형 건물들은 흡입 시 지붕, 벽돌 등 각각의 오브젝트들로 분리돼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이렇듯 맵이 유저의 플레이에 따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유저 스스로 맵을 변화시켜 나갈 수 있다는 것도 게임의 큰 매력이다.
▲ 캐릭터가 던진 오브젝트는 다른 오브젝트들에 맞아서 역동적인 게임환경을 제공한다.
▲ 물고기 오브젝트를 던져서 벽을 다리로 만드는 장면
귀여운 캐릭터 및 그래픽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또한 자유도가 높다. 캐릭터의 머리모양, 얼굴 생김새, 상체, 하체 등 몸을 구성하고 있는 각 부분을 별도로 선택해 새로운 나만의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 속의 나를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 맵, 캐릭터, 게임 플레이 장면 등 게임을 구성하고 있는 각 그래픽이 독특하고 참신해 연령을 뛰어넘는 친근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친근감있는 캐릭터들
▲ 다양한 조합
포인트 제도로 승부를
‘우당탕탕 대청소’에는 일정 포인트를 달성하면 우승하는 ‘포인트 제도’가 도입되어 게임이다. 포인트는 게임 속 오브젝트 및 유저를 흡입하고 흡입한 오브젝트들을 게임 중앙에 위치한 재활용 센터에서 처리함으로써 쌓을 수 있는데, 흥미로운 점은 기본적으로 포인트 제도를 통해 게임 내에서 개인 대결 모드가 펼쳐진다는 점이다. 흡입한 오브젝트들을 발사해 상대 유저를 공격할 수 있으며, 이 때 데미지를 받은 유저가 쓰러지면 흡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를 흡입하면 상당량의 포인트를 단번에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간에 먹고 먹히는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캐릭터의 능력치 향상 가능
게임 도중 캐릭터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유저들은 게임 속 오브젝트 및 유저를 흡입하는 것으로 능력치를 쌓을 수 있다. 그래서 능력치가 일정 이상 쌓이면 조작하는 캐릭터의 흡입력, 발사력, 체력(HP) 중 항목을 선택해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단, 업그레이드된 능력치는 진행 중인 게임에만 적용된다.
▲ 능력치가 쌓이면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쉬운 키보드 조작 방법
캐주얼 게임의 특성답게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 3개의 키(A, S, D)로서 게임의 스킬을 다룰 수 있으며, 스페이스와 방향키만으로 점프와 이동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숫자 키 1, 2, 3은 흡입력, 발사력, 체력(HP)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된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