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우리는~ 음악 댄스게임 ‘팝! 스테이지’ 입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댄스 게임에 도전하는 신인 ‘팝스테이지’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로 인사 드리는데, 아직 많이 떨리네요. 아직도 여러분 앞에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은 어려운 신인입니다. 신인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더 많지만, ‘패기’와 ‘신선함’으로 도전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세요.

▲ 안녕하세요! 실력파 아이돌 가수를 지향하는 '팝스테이지'입니다. 벌써 두 번째 만남입니다.

첫 번째 데뷔무대에서는 열 곡의 신곡을 공개했는데, 은근히 반응이 좋아서 힘을 얻었습니다. 기존 대중가요와 다른 저만의 오리지널 신곡이라 더욱 반응이 좋았던 것 같아요. 아직, 스스로를 싱어송라이터라고 부르긴 부끄럽지만, 이 정도면 ‘붕어’ 소리는 듣지 않아도 되겠죠? ^^;

이번 두 번째 무대에서는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열 다섯 곡의 오리지널 신곡을 추가했으니 더욱 기대해주세요. 아직은 정식무대라기 보다는 공식적인 데뷔를 앞둔 연습무대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쇼케이스’잖아요. 하지만, 연습무대라고 결코 대충하지 않습니다! 공식 무대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연습무대죠. 지금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아낌없는 질책과 격려 부탁 드릴게요.

▲ 저는 댄스게임보다는 리듬액션 게임에 가까워요. 앞으로 제가 들려드리는 연주, 기대해주세요.

오늘은 제가 가진 매력에 대해 살짝 미리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새롭게 만나게 될 곡 중에는 유명한 분들의 곡을 받아 새롭게 작업한 곡들도 있답니다.

◆ 팝스테이지 음악 프로듀서 '브랜디'가 선사하는 오리지널 곡

여러분은 리듬액션 게임 ‘오투잼’을 기억하시나요? 저는 이번에 유명 작곡가 ‘브랜디’의 ‘유령의 축제 2’와 락 테크노 장르의 ‘CROSS TIME’을 새롭게 받았어요. 그 분이 제 음악 프로듀서를 맡아주셨거든요. 이외에도 락, 힙합, 재즈,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환상적인 곡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까지 약 100곡의 음악들이 공개될 예정이라니 앞으로 더 기대해 주세요. 오늘도 잠도 못 자고 음악 작업에 몰두하시는 사운드팀을 생각해서라도요. 흑흑. 저도 더 곡을 잘 소화할 수 있도록, 보컬 연습도 춤 연습도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저보다 여러분이 더 잘 기억하시죠? 브랜디의 유명한 곡 '유령의 축제 2'와 '크로스 타임'이에요.

올 여름방학에 데뷔무대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준비는 빠른 편이에요. 게임을 통해 획득한 팝 포인트로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기능도 공개됩니다. 아이템은 내 방(마이룸)에 보관이나 확인, 사용이 가능해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기본적인 모습만 공개되지만 앞으로 저마다의 개성을 살릴 수 있게 꾸미는 기능도 늘어날 계획이에요.

▲ 게임플레이로 획득한 팝포인트로 상점에서 깜찍한 노트도 살 수 있답니다.

◆ 클럽에서 탈피한, 스토리가 살아있는 아기자기한 스테이지

음, 저의 무대를 살펴볼까요? 먼저 데뷔한 친구들이나 인기가 많은 선배님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무대에 신경을 좀 썼답니다. 클럽이나 일반적인 스테이지보다는 밝고 화사하게 학교나 야외 등을 소재로 하고 있어요. 너무 어린 친구들을 위한 것처럼, 건전해 보이나요?

▲ 현란한 조명의 무대는 아니지만, 판타지 소설에 나올 것 같은 신비한?'요정의 숲'과 '교실' 무대랍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종종 ‘부비부비’ 섹시 컨셉의 가수들보다 하늘에서 내려온 요정, 천사 컨셉의 예전 ‘S.E.S’나’ 핑클’같은 가수들을 보고 싶어하지 않나요?

▲ 이번에 새로 추가된 펭귄 의상이에요. 꽃돌이 친구가 뒤집어쓴 모습을 보니 인기의 예감이 오네요.

아, 그리고 이런 밝은 무대와 어울리는 의상도 더욱 화려하고 깜찍해졌답니다. 펭귄 옷을 뒤집어쓴 제 모습을 미리 보신 소감은 어떠셨나요? 게임의 인기 마스코트 캐릭터가 될 예감입니다. 그리고 이번부터는 캐릭터의 성별도 선택이 가능해요. 그 정도는 당연한 거 아니냐고요? 네네.

▲ 펭귄 커플 안무부터 단체 합동 군무까지! 코스프레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 퀵셀렉트 모드로 한 번에 쉽고, 간단하게 선택!

제가 너무 혼자 떠들었나요? 캐릭터의 의상을 선택하고, 다시 음악과 스테이지를 고르고…헉헉, 너무 복잡하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퀵 셀렉트 기능! 내 방이나 기타 선택창을 누르지 않고도 간단하게 캐릭터의 의상, 음악, 스테이지를 한 번에 선택할 수 있어요. 지루한 대기 시간도 안녕~ 여러분과 제가 만날 시간은 더욱 가까워지는 거죠!

▲ 캐릭터 커스트마이징부터 방 설정까지 한 번에, 퀵 셀렉트 모드와 게임 직전의?대기실이에요.

◆ 더욱 화려해진 리듬액션, 하이라이트 시스템

저는 혼자만의 무대를 즐기지 않아요. 제가 얼마나 노래를 잘하고 춤을 잘 추느냐는 여러분의 손 끝에 달려있답니다. 게임 플레이에 따라 노트와 화면 연출이 변해요. 제 얼굴도 웃다가 울다가 변화무쌍하게 달라지죠. 팝 포인트 획득도 놓치지 마세요. 포인트 획득 상황에 따라 연출이 달라지기 때문에 같은 노래를 플레이 하더라도 색다른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화면 가득 펼쳐지는 ‘하이라이트’ 시스템을 통해 저는 정말 멋진 춤과 댄스를 가진 ‘스타’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와, 상상만 해도 근사합니다.

음, 겨우 음악만 늘어나고 약간의 인터페이스만 수정되었다면, 이번이 왜 두 번째 연습무대냐고 예리한 질문을 하실 분도 계실 것 같아요. 지난 번 쇼케이스에서 많은 분들이 요청했던 ‘7키 모드’가 드디어 추가됩니다. 짝짝짝. 정말 리듬 액션게임에는 고수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저는 사실 기존의 ‘5키 모드’도 무척 힘들었는데 말이죠. 분발해야겠습니다.

▲ 두 갈래의 길, 5키냐, 7키냐. 실력의 문제가 아니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의미라네요.

여기에, 속도 등 노트 설정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키 세팅기능으로 여러분에게 각자 맞는 키를 사용할 수 있어요. 제가 멋진 춤을 출 수 있는 건 모두 여러분의 눈부신 실력 덕분일 거에요. 특별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숨겨진 모습이 나타난다는데요. 제게는 어떤 능력이 숨어있을까요? 저도 아직 다 알 수 없답니다.

▲ 한 편의 애니메이션같은 분위기에서 3차원으로 구현된 노트 입력 방식

‘팝스테이지’, 제 이름이자 여러분이 플레이하는 ‘공간’의 이름이에요. 저는 환상적인 음악과 멋진 춤이 살아있는 무대랍니다. 3차원의 세계로 구현된 리듬 액션의 세계. 무대의 주인은 제가 아니라 여러분이에요. 이건, 우리의 데뷔 연습무대랍니다.

두 번째 쇼케이스, 두근거리네요. 기대해주실 거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