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해리포터 : 퀴디치 월드컵(해리포터 퀴디치 월드컵)

/ 1

퀴디치란 어떤 게임?

퀴디치를 시작해보자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듯. 마법의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는 7명의 선수로 구성된 두 팀이 네 개의 공을 동시에 사용하며 경기가 진행된다. 한 팀은 퀘이플로 점수를 올리는 추격꾼 3명, 선수들을 공격하는 공인 블러저를 다루는 몰이꾼 2명, 골을 지키는 파수꾼 1명, 골든 스니치를 쫓는 수색꾼 1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이 중 포지션 하나를 골라 경기에 참여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해리 포터가 소속된 그리핀도르 팀을 포함해 호크와트 기숙사의 네 팀 중 하나로 시작해 다섯 번의 시합과 호그와트 기숙사 컵 시합을 치루면서 기본기를 익혀야하는데, 기숙사 컵에서 우승하면 미국, 불가리아, 노르딕, 영국 등 세계 각국의 일류 팀들이 참여하는 국제 월드컵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 가장 많은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추격꾼. 능숙한 조종 실력은 필수다

▲ 3개의 골을 지켜야하는 파수꾼의 역할은 막중하다

▲ 블러저를 다루는 몰이꾼의 공격에는 주의해야 한다


PS2용 게임으로서의 퀴디치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각 팀은 저마다의 퀴디치 장비와 독자적인 경기장 환경을 갖추고 있다. 물론 팀마다 능력치가 다른 것도 당연. 또한 해리 포터 게임 최초로 멀티 플레이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더욱 깊이 있고 전략적인 사고 아래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퀴디치 월드컵은 특유의 래더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는데, 플레이어는 전략적인 판단 아래 언제 골든 스니치를 잡을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래더에서 승급하기에 충분한 점수를 올리지 않으면 골든 스니치를 잡저라도 승급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이 부분을 고려해서 다양한 점수로 상위 팀을 이겨내야 한다.

▲ 골든 스니치를 잡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해리와 말포이. 수색꾼이다

▲ 영화에서는 해리의 한판 승. 과연 게임에서는?

 

그리핀도르 팀 소개
해리 포터가 수색꾼의 자리에 추가됨으로써 호그와트에서 가장 강력한 팀으로 자리를 굳혔다. 지난 수년 동안 슬리데린으로부터 우승컵을 지켜왔다.

경기장 : 호그와트
복장 : 진홍색
선수 : 수색꾼 - 해리 포터
          파수꾼(주장) - 올리버 우드
          추격꾼 - 안젤리나 존슨
          추격꾼 - 알리시아 스피넷
          추격꾼 - 케이티 벨
          몰이꾼 - 조지 위즐리
          몰이꾼 - 프레드 위즐리

   ▲ 이곳이 호그와트 경기장이다

▲ 최강의 우승 후보인 그리핀도르 팀

▲ 가장 강력한 라이벌인 슬리데린 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스포츠
제작사
게임소개
원작 소설에서는 오직 독자들의 상상 속에서만 존재할 수 있었던 ‘퀴디치’ 경기. 그런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지면서 비로소 ‘퀴디치’가 어떤 경기인지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퀴디치를 하나의 독립된 스포츠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