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탱크의 모든 것을 느끼고 싶나?(탱커즈)

/ 1
탱커즈는 다른 슈팅 게임들과는 달리 탱크와 무기, 아이템을 게이머 스스로 장착해 플레이하는 온라인 게임이다. 마치 어릴적 조립식 장난감을 만들던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슈팅 게임으로 턴제가 아닌 리얼타임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물론 수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즐기지는 못한다. 개인전을 비롯해 최대 8명까지 팀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일정한 공식이 아닌 개인의 능력과 전술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므로 치열한 머리싸움을 벌여야 한다.

다양한 지형과 무기를 이용하라

또한 다양한 맵을 통해서 사막전, 우주전, 산악전, 시가전 등의 특성화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사막전은 아무런 엄폐물이 없는 평지로 모래라는 지형을 이용해 장거리에 있는 적을 얼마만큼 정확하게 노릴 수 있는가에 따라 승패가 좌우될 것이며 산악전은 그 반대로 얼마나 지형을 이용해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것인가에 따라서 승자와 패자의 갈림길이 된다.

이런 지형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기선택 또한 중요하다. 탱커즈는 탱크샵에서 4종류의 본체에 다양한 장거리무기, 단거리 무기를 선택해 탑재할 수가 있다. 탱크를 이루는 본체와 무기는 각각 공격력, 방어력, 스피드가 적절히 분배되어있어 자신만의 탱크를 만들 수 있다.

본체는 케터, 모빌, 호버, 부스터로 구성되어 있어서 원하는 바디를 게이머가 선택할 수 있다. 각 본체는 물, 늪, 숲 등의 지역에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도록 특수능력이 있어서 각 지형에 따라서 알맞은 본체를 선택하는 현명한 판단이 요구된다.

포탄은 13가지 종류의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탱크가 시즈모드와 이동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포탄 역시 시즈모드에서 공격가능한 포탄과 이동모드에서 공격이 가능한 포탄, 그리고 시즈와 이동모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포탄으로 나뉘어 있다.

아이템을 이용하면 120%의 능력을 발휘한다
자신이 만들 탱크만으로 전투를 한다고 해도 어느정도 재미를 느끼겠지만 여기에 아이템을 이용하면 그 재미는 배가된다. 공격 아이템과 방어 아이템, 특수 아이템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예를 들어 지형과 비슷한 위장막으로 은폐할 수 있는 위장막 아이템, 상대방에게 자신의 탱크를 보이지 않게 하는 클로킹 아이템, 순간적으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순간 이동 아이템, 상대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피드다운 등의 아이템이 등장하는데 이를 이용하면 자신이 아무리 불리한 조건에 있다 하더라도 일발역전의 기회를 만드는 것도 불가능하지만은 않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슈팅
제작사
뮤넷
게임소개
'탱커즈'는 다른 슈팅 게임들과는 달리 탱크와 무기, 아이템을 다양한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다. 최대 8명이 참여, 개인전 혹은 팀전을 즐길 수 있다. 각 탱크마다 성능이 다르고, 일반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