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잇 최용석] 애즈락(ASRock) 메인보드의 국내 유통사 에즈윈(대표 박노선)이 인텔의 최신 스카이레이크 기반 ‘제온(XEON) E3 V5 시리즈’ CPU를 오버클럭할 수 있는 ‘애즈락 E3V5 Gaming/OC’ 메인보드를 출시했다.

(이미지=에즈윈)
애즈락 E3V5 Gaming/OC는 인텔의 최신 C232 칩셋을 탑재해 최신 스카이레이크 기반 제온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오버클럭을 위한 ‘HYPER BCLK 엔진’ 칩을 추가로 탑재해 기존 메인보드에서 불가능했던 제온 CPU 오버클럭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삼성 또는 킹스톤 메모리 장착 시 지원하는 ‘Non-Z OC’ 기능을 활성화하면 약 5%가량 향상된 메모리 성능을 제공한다.
또 안정적인 오버클럭 지원을 위해 10페이즈 구성의 전원부와 대형 칩셋/전원부 방열판을 채택했으며, ‘I/O 가드’ 기능으로 각종 입출력 포트와 확장카드 장착 시 손상되기 쉬운 오디오 부품들을 보호하도록 디자인됐다.
그 외에도 인텔 I219V 기가비트 칩셋을 장착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며, ‘애즈락 퓨리티 사운드3(Purity Sound3)’ 기술과 일본 니치콘 오디오 커패시터를 채택해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출시한 ‘애즈락 E3V5 Gaming/OC 에즈윈’과 애즈락 100시리즈 칩셋 메인보드 제품군은 에즈윈을 통해 3년의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 관련상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