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아기토에서 영식으로, ‘파이널 판타지 영식’ 공개

/ 1


▲ `파이널 판타지 영식` 프로모션 영상 (한글 자막)

‘파이널 판타지(이하 파판) 13’ 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새로운 게임 ‘파판 영식(Type-Zero)’ 이 발표되었다.

지난 18일 열린 `스퀘어에닉스 1st 프로덕션 디파트먼트 프리미어` 이벤트에서 공개된 ‘파판 영식’ 은 이전에 `파판 아기토(Agito) 13` 으로 알려졌던 PSP 타이틀로, 타이틀 개명과 함께 ‘파판 13’ 시리즈에서 독립해 나왔다. ‘파판 영식’ 은 지난 12월 EU 상표청에 상표와 로고가 등록된 것이 알려지며 ‘파판’ 리부트 신작으로 추정되어 왔으나, 이번 발표로 ‘파판 아기토 13’ 의 새 이름임이 밝혀졌다.

스퀘어에닉스는 타이틀명 변경에 대해 "당초 `파판 13` 프로젝트(파블라노바 크리스탈리스)는 한 세계관을 공유하는 `파판 13` 과 `파판 베르서스(Versus) 13`, 그리고 `파판 아기토 13` 의 세 가지 타이틀로 구성될 예정이었으나, 개발이 진행되며 `파판 아기토 13` 의 시스템과 설정 등이 너무나도 달라져버렸다. 이로 인해 타이틀명을 `파판 영식` 으로 바꾸고 아예 새로운 시리즈로 개발하게 되었다." 라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파판 영식` 의 세계관과 주인공 일행의 모습, 그리고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타이틀명 변경에 따른 세계관 변화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스퀘어에닉스는 지난 12월 EU 상표청을 통해 `파판 영식(Type-0)` 와 함께 `Type-1`, `Type-2`, `Type-3` 의 상표를 등록한 바 있어 `파판 영식` 자체의 독자적인 시리즈화도 기대되고 있다.

강화된 멀티플레이 모드가 특징인 `파판 영식` 은 UMD 2장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볼륨을 자랑하며, 올 여름 PSP로 발매 예정이다.



▲ `파이널 판타지 영식` 로고와 캐릭터 이미지
크리스탈을 둘러싼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 `파이널 판타지 영식` PSP 구동 화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영식'은 '파이널 판타지 13 아기토'로 알려졌던 타이틀로, 'Fabula Nova Crystalli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된 작품이다. 4개 국가의 힘과 에너지원인 '크리스탈'을 둘러싼 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