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온 에어] 골드와 경험치 동시 획득! '삥악사' 세팅법

/ 1


▲ 많은 양의 골드와 경험치를 동시 획득할 수 있는 '삥악사'

BJ 꿀땅콩은 유저들의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디아블로3의 모든 것'이란 주제의 방송을 진행한다. 주력 캐릭터 부두술사 뿐만 아니라 악마사냥꾼을 함께 플레이하며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스킬, 아이템 세팅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최근 방송에서는 골드와 경험치를 동시 획득 가능하며 빠른 사냥 속도를 가진 악마사냥꾼, '삥악사' 세팅법을 공개했다. 자세한 내용을 본 기사에서 확인해보자.


획득한 골드만큼 '경험치'도 얻는다! '삥악사'


▲ 삥악사의 핵심 아이템 '커스테리안'과 '큰까마귀 날개'

디아블로3를 플레이 할 때에는 장비 수리, 마법부여 등의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많은 양의 골드가 필요하다. 특히 원하는 속성이 나올 때까지 반복해서 마법 부여를 하다 보면 부위마다 몇 억에 달하는 골드가 사용되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유저들은 언제나 사냥을 하면서 골드를 모으는데 열중이다.

BJ 꿀땅콩이 소개하는 악마사냥꾼 세팅법, '삥악사'는 효율적으로 골드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획득한 골드에 준하는 경험치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삥악사의 핵심 아이템 '커스테리안 손목 보호구'는 금화를 획득하면 같은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캐릭터를 육성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정복자 레벨에 도달하면, 한 번의 레벨업을 하기 위해 상당한 양의 경험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커스테리안 손목 보호구만으로는 큰 효과를 바라기가 힘들다.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BJ 꿀땅콩은 '큰 까마귀 날개'를 함께 사용하기를 권했다. 전설 무기인 큰 까마귀 날개를 사용하면 보조 속성으로 적에게 얻는 금화량 뿐만 아니라 적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량도 함께 증가시킬 수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만큼 강해진다! 생존에 특화된 삥악사


▲ 생존력을 보장받을 수 있는 '킴보의 금화'와 '금박 허리띠'

삥악사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골드를 얻는 만큼 생존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BJ 꿀땅콩은 목걸이 '킴보의 금화'와 '금박 허리띠'를 함께 착용할 것을 권했다.

킴보의 금화는 적에게 얻는 금화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획득한 금화의 양만큼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골드를 얻는 것이 목적인 삥악사에게 더없이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전설 아이템 '금박 허리띠'를 장비하면 획득한 금화의 양만큼 5초 동안 방어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게 사냥을 할 수 있다.

위의 두 아이템을 활용하면 몬스터가 다수 모여있는 차원의 균열에서 무한에 가까운 생존력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삥악사 세팅은 다른 세팅에 비해 '강인함'에 크게 투자하지 않기 때문에, 단일 정예 몬스터를 공략할 때처럼 골드를 획득하지 못할 때에는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몬스터를 최대한 끌고 와서 함께 공략하는 것이 좋다.


고행 6단계 '균열'을 3분만에 정복! 빠른 사냥 속도가 강점


▲ 빠른 사냥을 할 수 있게 하는 '탐욕의 가락지'와 전설 보석 '축재자의 은총'

악마 사냥꾼은 공중제비를 넘으며 빠르게 이동하는 '도약' 등의 스킬이 있어 다른 직업보다 사냥 속도가 빠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악마 사냥꾼에게 더욱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세팅법이 바로 '삥악사'다.

BJ 꿀땅콩이 소개한 사냥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은 전설 반지 '탐욕의 가락지'다. 탐욕의 가락지는 금화를 획득할 때마다 금화 획득 범위가 10초 동안 1미터 증가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게다가 이 효과는 최대 30회 중첩되기 때문에 중첩을 쌓으면 무려 30미터의 범위를 갖게 된다. 단 한 번의 클릭으로 30미터 반경의 골드를 모두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이동과 효율적인 골드 획득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추천 아이템은 전설 보석 '축재자의 은총'이다. 축재자의 은총은 2.1패치 이후의 신규 콘텐츠 '대균열'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금화 획득 후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단,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균열 25단 이상의 전설 보석을 얻어야 한다.

삥악사 세팅을 마친 BJ 꿀땅콩은 방송을 통해 고행 6단계 차원의 균열을 약 3분 만에 정복하는 모습을 보이며 그 위용을 자랑했다. 


2.1패치로 더욱 강력해진 악마 사냥꾼의 스킬, '약자 도태'와 '자동 쇠뇌'

▲ 삥악사의 핵심 스킬 '원소 화살'과 '자동 쇠뇌'


▲ BJ 꿀땅콩이 추천한 악마 사냥꾼의 지속 효과

세팅을 마친 삥악사가 사용해야 하는 핵심 스킬은 지속 효과 '약자 도태'와 '자동 쇠뇌'다. 삥악사의 전략은 '원소 화살-서리 화살'로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춘 뒤, 자동 쇠뇌를 설치하고 '확산탄', '동료'등으로 강한 공격을 퍼붓는 것이다.

이 전략은 자동 쇠뇌를 설치하여 적의 공격을 수월하게 피하면서 생존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2.1.0패치로 지속 효과인 '약자 도태'가 자동 쇠뇌에 적용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동 속도가 늦춰진 적에게 자동 쇠뇌로 무려 20%의 추가 공격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점은 약자 도태와 자동 쇠뇌를 사용하는 악마 사냥꾼의 큰 매력이다.

자동 쇠뇌뿐만 아니라 '확산탄-암영탄'도 정예 몬스터를 쓰러트리는데 큰 화력을 제공한다. '확산탄-암영탄'은 적에게 던지면 최대 5가닥의 유도탄이 날아가 근처의 적에게 냉기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BJ 꿀땅콩은 확산탄에 더욱 화력을 실어주기 위해서 유도탄으로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하는 지속효과, '탄도학'을 함께 사용할 것을 권했다.

그 밖에도 10미터 이내에 적이 없으면 공격력이 20% 증가하는 지속효과 '침착한 조준'등을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삥악사 세팅이 완성된다.


▲ BJ 꿀땅콩의 삥악사 세팅 가이드 방송 영상

한편, BJ 꿀땅콩은 디아블로3 게임메카의 '온에어' 게시판(바로가기)을 통해 캐릭터 육성이나 아이템 세팅법을 1:1로 직접 상담해주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게시글에 자신의 배틀태그와 함께 고민을 적으면 된다.

[BJ 꿀땅콩의 세팅 가이드]

글: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