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확장팩 2.1.0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7월 10일자)
대균열
- 대균열의 난이도 곡선이 조절되었습니다
아이템
- 도굴꾼 바지
· 아이템의 전설 능력이 부여하는 공격력 보너스가 부두술사와 마법사의 고유 주문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광기의 돌
· 이 아이템으로 적용되는 폭발 장법 효과가, 현재 사용 중인 기술 룬에 좌우됩니다.
· 폭타는 이제 각 타격의 주 대상에게만 폭발 장법을 적용시킵니다.
- 라말란디의 선물
· 버그 수정
· 라말란디의 선물을 사용하기 전에 확인 대화 상자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대균열이 열려 있거나 플레이어가 대균열에 있는 경우, 특수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대균열 완료 시간이 언제나 대화창에 표시됩니다.
- 버그 수정
· 균열 수호자를 처치한 후에도 대균열 초읽기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대균열을 완료한 후 게임 난이도를 변경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균열의 괴물들이 의도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주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소환수가 대균열의 난이도에 따라 보너스를 받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보관함에 있는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반
- 적중 시 생명력 회복이 발동 계수의 영향을 받지 않고, 적에게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 집중이 필요한 공격의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집중이 필요 없는 공격을 사용할 경우와 같은 양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직업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후려치기
· 기술 룬 - 흠씬 패기
· 제거 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동상
· 새로운 기술 룬: 흠씬 패기를 대체합니다.
·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적을 1.5초 동안 빙결시키고, 후려치기에 공격당한 적은 5초마다 한 번씩만 빙결됩니다.
· 냉기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맹습
· 재설계되었습니다.
· 적중 당한 적이 극대화 공격에 적중당할 확률이 3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르기
· 기술 룬 - 휩쓸기
· 주위의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 소용돌이
· 피해가 275%에서 340%로 증가했습니다.
· 발동 계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먼지 돌풍
· 돌개바람이 주는 피해가 8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돌개바람이 영웅의 이동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 돌개바람의 지속시간과 이동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싹쓸바람
· 적을 끌어오는 빈도가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화산 폭발
· 피해가 325%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악마사냥꾼
- 사용 기술
○ 확산탄
· 어둠의 기운이 유도탄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칼날 부채
· 피해가 450%에서 62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암살자의 칼날
· 피해가 450%에서 620%로 증가했습니다.
· 칼을 멀리 던질 때 적용되던 시전 지연 시간이 없어졌습니다.
· 멀리 던진 칼이 보다 넓은 반경 내에서 대상을 찾습니다.
· 기술 룬 - 칼날 갑옷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단검 부채
· 기절 지속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번개에서 화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밀쳐내기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룬 - 칼의 달인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화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정조준
· 피해가 1200%에서 160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발 사격
· 기술 룬 - 작열 사격
· 최초 폭발 반경이 12미터에서 1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자동 쇠뇌
· 기술 룬 - 응급 진료소
· 제거되었습니다.
· 기술 룬 - 극지 쇠뇌
· 새로운 기술 룬: 응급 진료소를 대체합니다.
· 16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해,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 냉기 피해를 줍니다.
○ 난사
· 피해가 400프로에서 67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파괴
· 피해가 340%에서 400% 46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흐르는 그림자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불꽃난사
· 2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80%에서 185% 22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포탄 폭풍
· 피해가 90%에서 110% 13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화염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수도사
○ 진격타
· 기술 룬 - 탄막
· 2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498%에서 75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날아 옆차기
· 제거되었습니다.
· 기술 룬 - 유연함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광채
· 새로운 기술 룬: 날아 옆차기를 대체합니다.
· 진격타를 사용할 때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화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유성의 도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신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폭발 장법
· 9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179%에서 1685% 1200%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로 주는 피해가 적의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에서 무기 공격력의 일정 비율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출혈 상태인 적을 죽이면 무기 공격력의 277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서서히 찾아오는 죽음
· 제거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불사르기
· 9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623%에서 2620% 1875%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이 3초에 걸쳐 주는 지속 피해가 258%에서 640% 3260%로 증가했습니다.
· 이 효과는 이제 여러 번 일어나지 않습니다.
· 기술 룬 - 파멸의 임박
· 12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2149%에서 3265%로 증가했습니다.
· 재설계되었습니다.
· 폭발이 이제 무기 공격력의 6305%만큼 피해를 줍니다.
· 이제 대상이 죽어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전격의 손아귀
· 새로운 기술 룬: 파멸의 임박을 대체합니다.
· 폭발 장법이 최대 15미터 거리에 있는 다른 대상에게 튑니다.
· 기술 룬 - 공력 분출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신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비한 벗
· 기술 룬 - 흙의 벗
· 바위가 주는 피해가 333%에서 38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불의 벗
· 폭발로 주는 피해가 149%에서 29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물의 벗
· 파도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190%에서 62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파도 공격이 3초 동안 적을 빙결시킵니다.
○ 칠면 공격
· 기술 룬 - 소각
· 새로운 기술 룬: 다면 공격을 대체합니다.
· 칠면 공격이 적을 불태워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3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다면 공격
· 제거되었습니다.
○ 폭풍 질주
· 피해가 240%에서 260% 390%로 증가했습니다.
· 시전 시, 집중 시의 공력 소모량이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칼폭풍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폭풍 질주 집중을 멈추면 얼음 폭발이 일어나, 1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35%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 집중하는 동안 주기적으로 중첩이 쌓여, 폭발의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중첩 1회당 폭발의 피해가 135% 증가하고,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 기술 룬 - 북풍
· 피해가 285%에서 310% 500%로 증가했습니다.
· 집중 시의 공력 소모량이 2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기술
○ 결의
· 지속시간이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약화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주도권
· 재설계되었습니다.
· 추후에 다른 지속 기술로 교체될 것입니다.
· 생명력이 80%를 초과하는 적에게 피해를 주면 4초 동안 영웅의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부두술사
- 사용 기술
○ 산성 구름
· 기술 룬 - 시체 폭탄
· 피해 유형이 독에서 화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쌘구름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메뚜기 떼
· 범위 밖의 적을 대상으로 할 경우, 범위 내로 이동한 후 기술을 시전합니다.
○ 독침
· 기술 룬 - 마비침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쐐기침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물리로 변경되었습니다.
마법사
- 사용 기술
○ 비전 보주
· 피해가 381%에서 43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공전 보주
· 폭발로 주는 피해가 236%에서 26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순간 삭제
· 피해가 509%에서 700%로 증가했습니다.
○ 비전 격류
· 처음에 무기 공격력의 370%만큼 피해를 주고, 피해가 매초 105%씩, 최대 895%까지 증가합니다.
· 처음에 무기 공격력의 1215%만큼 피해를 주고, 피해가 매초 370%씩, 최대 3065%까지 증가합니다.
○ 파열
. 처음에 무기 공격력의 360%만큼 피해를 주고, 피해가 매초 100%씩, 최대 860%까지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엔트로피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649%에서 745%로 증가했습니다. 처음에 무기 공격력의 465%만큼 피해를 주고, 피해가 매초 145%씩, 최대 1190%까지 증가합니다.
○ 에너지 폭발
· 피해가 616%에서 94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연쇄 반응
· 피해가 320%에서 52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말살
· 피해가 760%에서 99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시한폭탄
· 피해가 1039%에서 165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신성 발현
· 피해가 970%에서 1485%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갑옷
· 기술 룬 - 얼음 폭풍
· 피해가 28%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 마력탄
· 기술 룬 - 점화
· 재설계되었습니다.
· 마력탄이 적을 관통하고 불태워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3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화염 피해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되고,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모든 중첩의 지속시간이 최대치로 초기화됩니다.
○ 운석 낙하
· 충돌 시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01%에서 610%로 증가했습니다.
· 녹아내린 땅이 3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67%에서 190% 195%로 증가했습니다.
○ 서리 광선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10%에서 605%로 증가했습니다. 처음에 무기 공격력의 380%만큼 피해를 주고, 피해가 매초 115%씩, 최대 955%까지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진눈깨비 회오리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75%에서 455%로 증가했습니다. 처음에 무기 공격력의 285%만큼 피해를 주고, 피해가 매초 90%씩, 최대 735%까지 증가합니다.
○ 천둥 갑옷
· 피해가 147%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감전 사고
· 감전으로 주는 피해가 51%에서 42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뇌우
· 피해가 194%에서 31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기술
○ 초월적 존재
· 초당 비전력 회복량이 2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전설 보석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치광이 군주의 홀
· 이제 처치뿐 아니라 지원도 계산됩니다.
야만용사
- 악의 감시자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맹렬한 돌진을 사용할 때, 돌진 중에 적중시킨 적 한마리당 피해가 30~35% 증가합니다.
악마사냥꾼
- 은빛 별쐐기
· 전설 능력치 추가되었습니다.
· 회전 표창이 증오를 3~4 생성합니다.
직업 전용 아이템
야만용사
- 맹렬한 돌진 +% 아이템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양손 거대 무기, 가슴 방어구, 어깨 방어구에 붙을 수 있습니다.
- 선조의 귀환 +% 아이템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양손 거대 무기, 가슴 방어구, 어깨 방어구에 붙을 수 있습니다.
- 대지의 힘
· 대지의 힘 지속 기술을 사용하면, 대지의 힘 세트 아이템 착용 시 발생하는 지진이 분노를 생성합니다.
- 래코르의 유산
· 5세트 효과
· 맹렬한 돌진이 주는 피해의 유형이 현재 사용 중인 기술 룬에 좌우됩니다.
성전사
- 악의 운명
· 천상의 화염에 추가되는 광선이 발동 효과를 일으킵니다.
- 제캉보르드
· 축복받은 방패의 추가 공격이 발동 효과를 일으킵니다.
악마사냥꾼
- 우자니 공습포
· 새로운 쇠뇌
· 연발 사격이 매초 40~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수도사
- 아즈투라스크의 주먹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폭발 장법의 사망 시 폭발 피해를 75~100% 증가시킵니다.
마법사
- 불새의 장식
· 6세트 효과
· 재설계되었습니다.
·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해당 적이 3초에 걸쳐 같은 양의 피해를 받고, 최대 중첩 시 매초 무기 공격력의 3000%만큼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 화염 피해가 매초 3000%에 도달하면, 적이 죽을 때까지 불탑니다.
- 거울공
· 마력탄의 추가 탄환이 발동 효과를 일으킵니다.
새로운 시즌 전설 아이템
버그 수정
- 직접 피해를 주는 전설 아이템에, 원소 피해 +% 아이템 속성의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검은 날개 - 물리 피해 +%
· 불카토스의 서약 2세트 효과 - 물리 피해 +%
· 잉걸불 도끼 - 화염 피해 +%
· 죽음의 합의 - 물리 피해 +%
· 임종의 어깨걸이 - 물리 피해 +%
· 전격검 - 번개 피해 +%
· 오딘의 아들 - 번개 피해 +%
· 막시무스 - 화염 피해 +%
· 달빛 호신부 - 비전 피해 +%
· 섀퍼의 망치 - 번개 피해 +%
· 재앙 - 화염 피해 +%
· 셴룽의 영혼 2세트 효과 - 화염 피해 +%
· 스탈가드의 분리자 - 물리 피해 +%
· 폭풍 까마귀 - 화염 피해 +%
· 우레폭풍 - 번개 피해 +%
- 대균열 안에서 천벌의 손목 방어구를 사용하면 몰락자 용사만 소환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달라에게서 다른 직업의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을 구입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모험모드
버그 수정
- 소지품에 균열석 파편이 한 뭉치 이상 있을 경우, 보관함에 있는 균열석 파편이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아이템의 희귀도를 나타내는 아이콘을 표시하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트 아이템을 나타내는 미니맵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균열 게임 찾기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상태가 다른 용무 중으로 설정된 플레이어의 게임에 다른 플레이어가 입장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