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사베야 감독, 아르헨티나-스위스전 승리 소감 '운이 좋았다'

/ 1
▲ 스위스전을 승리로 이끈 아르헨티나의 '사베야 감독'

한국 시각으로 7월 2일(화) 오전 1시, 아르헨티나와 스위스의 16강 경기가 열렸다.

아르헨티나가 스위스에게 1:0, 의미 있는 승리를 거뒀다. 양 팀 모두 8강 진출을 강하게 염원하는 만큼 최고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했으나 전반, 후반 모두 골 소식은 없었고 결국 승패를 가리기 위해 연장 경기를 진행해야 했다. 마침내 연장 13분, 앙헬 디 마리아가 결승골을 넣으면서 아르헨티나가 8강 진출에 성공했고, 리오넬 메시가 MOM에 선정되었다.

경기를 마치고 아르헨티나의 사베야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승부차기를 피해서 다행이다. 운 좋게 연장전에서 이겼다.'라고 말하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또한 승리를 거둔 선수들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건네는 것도 잊지 않았다.

사베야 감독은 선수들을 향해 충분히 승리를 따낼만한 경기력을 갖추고 있었다고 칭찬하는 동시에 8강 경기에 대한 걱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그는 '지금 목표는 다음 경기에서 이겨 4강에 오르는 것이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가는 게 중요하다. 월드컵은 어려운 무대다. 이탈리아, 잉글랜드, 포르투갈 등 우승 후보들이 떨어진 것만 봐도 알 수 있다'라고 말하며 당면한 8강에만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아르헨티나는 다가올 7월 6일(일) 오전 1시, 벨기에와 4강 진출권을 놓고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