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3 확장팩의 프로듀서 '조쉬 모스키에라'는 최근
트위터에 '래더(Ladder=사다리) 시스템'을 암시하는 사진을 올렸다
디아블로3 확장팩이 '래더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냥으로 얻을 수 없는 전설 장비를 지급한다.
한국 시각 기준 3월 25일(화), LA에서 북미 지역 디아블로3 확장팩 출시 기념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디아블로3 확장팩 프로듀서 '조쉬 모스키에라'는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추가될 콘텐츠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핵심은 특정 기준에 따라 유저에게 순위를 매겨 최상위에 도달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래더 시스템'이다.
조쉬 프로듀서는 디아블로3 래더 시스템의 세부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일정 주기마다 래더의 상위에 도달한 유저에게는 사냥으로 얻을 수 없는 특별한 전설 장비를 지급할 계획이라 밝혔다. 시즌마다 평점 순위를 기준으로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투기장'과 비슷한 구조다.
래더 시스템에 이어 '층 구조 균열'이란 콘텐츠를 언급했다. 층 구조 균열은 상층으로 진입할수록 난이도가 상승하는 독특한 구조의 던전에 도전하는 콘텐츠다. 네팔렘의 차원 균열 역시 래더 시스템처럼 일정 주기마다 가장 높은 단계에 진입한 유저에게 특별한 전설 장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디아블로3를 장기간 플레이하여 최상급 아이템 파밍을 마치면 게임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유저가 많다. 유저간 경쟁을 유발하는 래더 시스템, 층 구조 균열이 추가되면 반복 사냥에 지친 디아블로3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할 전망이다.
래더 시스템과 층 구조 균열은 디아블로3 확장팩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2.1패치에서 추가될 예정이다. 조쉬 프로듀서는 몇 주 뒤에 신규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내용을 발표하겠다는 약속을 남겼다. 디아블로3 확장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디아블로3 게임메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wzcs0044@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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