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모바일

RPG를 씹어삼킨 액션! MORPG '달을삼킨늑대' 등장

/ 1


위메이드가 오는 13일(화) ‘달을삼킨늑대’를 카카오 게임하기로 출시한다. 이 게임은 ‘지스타 2012’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횡스크롤 액션 MORPG로, 약 2년의 시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작품이다.

‘달을삼킨늑대’는 접속한 게이머가 자신의 레벨에 맞는 던전을 혼자, 혹은 친구와 함께 입장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인스턴트 던전 클리어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마치 PC 온라인게임을 하듯이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모바일 플랫폼에 맞게 가상패드를 이용한 간단한 조작과 스킬 사용 등이 게임의 특징 중에 하나다.

화려한 그래픽과 간단한 조작으로 진입장벽을 낮추다


▲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일러스트

‘달을삼킨늑대’는 모바일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여기에 게임 특유의 세계관을 잘 담고 있는 일러스트와 톡톡 튀는 캐릭터 설정, 배경 등은 게이머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해 줄 것이다.




▲ 터치를 이용한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게임은 방향 패드와 스킬 버튼, 두 개의 가상패드를 이용한 조작 방식을 채택했다. 왼손으로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오른쪽으로는 공격과 스킬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와 같은 방식은 모바일 액션게임에서는 흔히 사용되는 구조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와 함께 전반적인 인터페이스를 터치 하나만으로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하여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접할 수 있게 해준다.

개성 넘치는 두 명의 클래스 ‘광전사’와 ‘스팀 슈터’, 이들이 펼치는 콤보 액션

‘달을삼킨늑대’에는 근접전에 강한 ‘광전사’와 빠른 히트&런에 특화된 ‘스팀 슈터’ 두 종류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직업은 지속적으로 추가 될 예정이다.



강인한 힘과 불굴의 정신력으로 고난을 딛고 일어선 강인한 전사다. 적들을 흔적도 없이 분쇄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가진 '광전사'는 아군에게는 든든한 동료이지만 적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으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

▶ 무기 종류
소드, 액스, 메이스

▶ 주요 스킬
∙ 대쉬 브레이크: 전방의 상대를 향해 돌진하면서, 4회 연속 타격
∙ 스톰 크러쉬: 일정 범위 내 대상을 내리찍기로 동시에 공격
∙ 컨센트레이션: 30초간 방어력을 낮추고 공격력 높이기



외모와는 달리 강력한 힘과 전투 능력을 가졌으며, 전용 무기인 스팀 웨폰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악마들과 이교도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다.

▶ 무기 종류 
보우건, 라이플, 캐넌

▶ 주요 스킬
∙ 대쉬 어택: 재빠른 슬라이딩 공격을 통해,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기
∙ 크레모어: 폭탄을 터뜨려 근처의 모든 적을 공격
∙ ML-6HMG: 기관총을 소환해 정면에 난사

게임은 ‘유니티3D’ 엔진을 기반으로 2D, 3D형식으로 렌더링하는 ‘2D-Lock’ 방식을 활용, 두 명의 캐릭터가 펼치는 액션에 화려함과 통쾌함을 더했다. 여기에, 자연스러운 전투 애니메이션과 상황에 따라 반응하는 몬스터의 여러 리액션도 느껴볼 수 있다.

친구와 함께 즐기는 던전 플레이




▲ 친구, 혹은 혼자서 던전을 클리어 하는 재미가 있다

‘달을삼킨늑대’에서는 드넓은 월드에 마련된 다채로운 던전을 경험할 수 있다. 각 던전에서 주어지는 여러 콘셉트의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사방에서 몰려드는 수많은 몬스터를 동시에 사냥하는 재미에서부터 거대하고 막강한 보스를 공략하는 쾌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전투 결과에 따라 유용한 보상이 주어지고, 획득한 점수를 토대로 친구들과의 순위 경쟁이 펼쳐진다.




▲ '달을삼킨늑대'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