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게임으로 재도약을 준비 중인 '프리잭' (사진 제공: 유캔펀딩)
지난해 국내 서비스를 종료한 야마카시 프리러닝게임 '프리잭'이 부활을 준비 중이다. 전세계 30개 국가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웹버전 형태로 올 여름 국내를 시작해 내년까지 전세계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프리잭'은 서비스에 앞서 크라우드펀딩회사 유캔펀딩과 손을 잡고 게임 개발비 마련을 위한 크라우디펀딩을 진행한다. 현재 '프리잭'은 80% 개발이 완료된 상태로, 크라우디펀딩을 통해 남은 20% 개발에 총력을 기울인다.
유캔펀딩 관계자는 “세계 최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는 게임분야의 프로젝트들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게임 산업 활성화를 견인하고 있다. 유캔펀딩 역시 게임분야 크라우드펀딩을 활발히 진행하여 침체된 국내 게임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우리나라 게임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프리잭'은 프리러닝을 소재로 한 3D 온라인 게임으로, 익스트림 스포츠 레이싱을 표방하고 있다. 여섯 가지의 개성 넘치는 게임모드를 지원하며 간단한 컨트롤, 나만의 캐릭터, 다양한 컨텐츠 등이 특징이다.
앞서 언급한 '프리잭, 다시 날아오르다!' 프로젝트는 크라우드펀딩회사 유캔펀딩을 통해 오는 6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프로젝트에 참여할 경우 후원금액에 따라 세트아이템 무료 이용권, 캐릭터아이템 무료 이용권, 프리잭 티셔츠, 참여자의 이름 또는 정한 이름으로 표기된 세트 아이템 및 캐릭터 아이템 게임 내 상점에서 판매, 참여자의 이름 또는 정한 이름 게임 내 모든 도시맵에 노출, 참여자의 이름 또는 정한 이름 게임시작 화면에 노출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메이플스토리
- 3 발로란트
- 41 로스트아크
- 51 FC 온라인
- 6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1 서든어택
- 82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 던전앤파이터
닭다리킬러2013-05-27 20:24
신고삭제아ㅋㅋㅋ저게임 까먹고 살았네ㅋㅋㅋㅋ
아직 살아있었나ㅋㅋ
닭다리킬러2013.05.27 20:24
신고삭제아ㅋㅋㅋ저게임 까먹고 살았네ㅋㅋㅋㅋ
아직 살아있었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