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아이폰 5의 심플함을 위한 케이스! SPIGEN SGP NEO HYBRID EX

/ 1
애플계열의 스마트폰은 악세사리에 따른 개성화가 다양하다. 특히 아이폰 케이스의 경우 플립케이스가 제공되지 않아 단순한 파우치에서부터 캐릭터가 들어간 케이스까지 신용카드과 함께 들고 다닐 수 있게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심플함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경우 선택권이 줄어 들 수가 있는데 그런 유저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케이스가 출시 되었다. 바로 아이폰의 겉 배젤만을 둘러싸는 SPIGEN SGP의 NEO HYBRID EX가 그것이다.



배젤형 케이스를 처음보는 유저들은 SPIGEN SGP의 NEO HYBRID EX를 보는 순간 이것이과연 휴대폰 케이스인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휴대폰 케이스는 기본적으로 휴대폰을 충격이나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하는 장치이다. 최근들어 그런 케이스에 카드나 명함을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형 케이스가 많이 출시되었다. 때문에 단순히 휴대폰 케이스만 필요하는, 혹은 심플함을 원하는 유저들의 취향을 존중하는 제품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SPIGEN SGP의 NEO HYBRID EX는 그러한 선택권을 존중해 줄 수 있는 아주 심플한 제품이다.

거기에다가 전면 액정보호필름과 후면 보호필름을 제공해 혹시모르는 전후면 손상에도 대비한 모습이다. 지금부터 심플하면서도 아이폰을 스크래치로부터 100% 보호해 줄 수 있는 SPIGEN SGP의 NEO HYBRID EX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SPIGEN SGP NEO HYBRID EX

제조사
SPIGEN SGP
재질
Frame part : Polycarbonate
Body part : Silicon
두께
9.4mm
기능
스크래치 방지 기능
충격 완화 기능
필름 설명
Ultra Crystal Mix 액정보호 필름
선명한 화질 제공 / 섬세한 터치감 제공
구성품
폴리카보네이트 칼라 프레임 1개, 실리콘 바디 프레임 1개, 슈타인하일 액정보호필름 1개, 후면보호필름 1개, 먼지털이천 1개, 젤리빈 버튼 3개
제조국 한국
고객센터 연락처
070-4018-1200
색상
단테레드, 레벤톤옐로우, 핫핑크, 소울블랙, 민트, 인피니트화이트, 샤베트핑크, 라임 등 8종
가격 29,900원 (슈피겐 에스지피 공식 쇼핑몰 기준)

SPIGEN SGP NEO HYBRID EX
기본적으로 충격방지기능이 있는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의 2중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과 후면보호필름 각 1개, 그리고 젤리빈 버튼 3개로 구성되어있다.

9.4mm의 젤리빈 케이스
아이폰 5의 두께가 9.3mm인점을 고려하면 9.4mm는 0.1mm의 두께만 늘어나는 것으로 케이스를 사용하는 데에 있어 기존 아이폰 5를 사용하는 것처럼 체감할 수 있다.

아이폰 5와 기본 케이스 구성
아이폰 5에 탑재되는 기본적인 케이스다. 실리콘으로 제작된 검정색 패널이 안쪽의 기틀을 잡아주고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된 색상있는 패널이 바깥쪽을 잡아준다.


실리콘 제질로 구성되어 신축성 있는 속패널
아이폰 5와 직접적으로 접촉이 형성되는 속패널은 실리콘 재질로써 아이폰 5와 직접적인 접촉시에도 스크래치 형성이 될 확률이 전혀없다. 그 위를 겉패널이 감싸는 구성으로 되어있다. 겉패널 색상은 도합 8종으로 구성되어있다.


아이폰 5와 직접적인 접촉을 형성하는 실리콘 패널을 장착한 모습
아이폰 5에 딱 달라붙어서 일체감을 보인다. 실리콘 재질의 속패널에는 전원, 음향 버튼을 위한 같은 재질로 마감된 버튼이 존재한다.

▲전후면의 0.05mm 돌출된 부분
아이폰 5의 두께가 9.3mm이고 케이스의 두께가 9.4mm이니 전후면으로 0.05mm씩 튀어나온 것이 되었다. 0.05mm의 돌출부는 액정과 바닥면의 직접적인 접촉을 막아주고 케이스 전후면에 스크래치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실리콘 케이스에 폴리카보네이트 케이스를 씌운 모습
2중으로 구성된 케이스를 모두 부착하였다. 그리고 난후 제공되는 젤리 버튼을 홈버튼에 붙였다. 흰색 아이폰 5에 검정색 실리콘과 원색의 겉케이스가 심플하면서도 잘어울린다.


단조로운 후면 그리고 카메라를 보호하는 0.05mm
 전면과 마찮가지로 후면역시 단조롭다. 아이폰 5 자체의 매탈색과 검정색 그리고 원색이 어울려 독특한 심플함을 구성한다. 후면의 카메라 역시 0.05mm의 케이스 돌출부 때문에 직접적으로 바닥에 노출되기 힘든 구조이다.


2중 케이스의 버튼 부분
최종적으로 전원버튼과 음량버튼이 케이스로 마감되어졌다. 실제로 마감되지 않은 진동 벨 버튼은 손톱을 집어 넣어서 변동시킬 수 있는데 무언가 자연스럽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불편함을 느끼기 힘들었다. 위 아래로 슬라이딩을하는 진동 벨 버튼에 마감처리를 하면 아마 부드러운 작동이 힘들었을 것으로 보인다.


케이스 장착이후 하단 부의 모습
케이블 연결부분과 스피커 부분에 구멍이 뚫여있다. 스피커의 경우 2중의 케이스가 밀착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부착 상태의 아이폰 5과 비교하였을 때 거의 동일한 음질의 음향을 제공한다.


▲아이폰 5의 정품 이어폰과 케이블을 위한 좁은 구멍
 
좁은 케이블 단자와 6.17mm의 이어폰 단자를 제공하는데 이는 정품 아이폰 이어폰과 케이블을 고려한 구성으로 타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케이스를 벗긴 후 사용해야한다.

▲아이폰 5 기본 제공 케이블 및 이어폰과 타사 제품들
아이폰 5를 구매시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케이블 및 이어폰과 타사 제품간에 두께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아이폰 5의 정품 제품들을 고려하여 제작된 케이스에서는 타사제품들을 사용하기 어렵다.

심플하면서 자세히 보면 귀엽기까지하다. 8가지의 색상이 존재하는 것을 고려하면 심플함과 동시에 다양한 취향까지 존중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마치 정품 케이스같다. 버튼을 누를 때 느끼는 촉감과 아이폰 5와 일체감이 생기는 디자인까지. 아이폰이 대체적으로 심플함을 유지해왔던 것을 고려하면 이번 케이스는 그러한 아이폰의 역사를 답습하면서 만드러낸 결과물로 보인다.

아이폰 5를 구매하려고하는 유저들 중 심플하면서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색상을 고를 수 있는 케이스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오늘 리뷰를 올리는 SPIGEN SGP의 NEO HYBRID EX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아도 좋아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