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새로운 경험을 만끽하다!

/ 1
NVIDIA GeForce Experience, 지포스로 새로운 경험을 만끽하라!



IT업계의 메카 용산에 위치하고 있는 전자랜드 본관 4층, 랜드시네마에서 비주얼 그래픽 칩셋 제조사인 엔비디아(NVIDIA)가 주최하고 게임 정보 사이트 인벤을 통해 널리 알려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행사가 열렸다. 5시 30분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지포스 그래픽 카드가 제공하는 게이밍 퍼포먼스와 비주얼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쏟아지고 있는 최신 게임들 중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은 콜 오브 듀티:블랙 옵스2 와 어쌔신 크리드 3를 필두로 최신 칩셋인 케플러(Kepler) 기반 그래픽 카드, 지포스 GTX 600 시리즈로 얻을 수 있는 그래픽 성능과 비주얼 효과들을 만끽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

두 게임 외에도 지포스 그래픽 카드의 비주얼 효과들을 지원하는 게임들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실제로 행사장 내에서도 두 게임 외에도 지포스 그래픽 성능을 십분 활용한 크라이시스2 와 같은 고사양 게임들을 즐길 기회도 마련되어 있었다.

▲ 랜드시네마에서 열린 NVIDIA GeForce Experience 행사
최신 게임들 가운데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콜 오브 듀티와 어쌔신 크리드 신작을 내세웠다.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적용한 PC적용하지 않은 PC동시에 전시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다양한 게임들을 내 PC사양에 맞춰 설정들을 자동으로 최적화시켜 준다.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전시구역은 직접 게임을 즐길 수도 있어 사람이 끊이지 않았다.
화질 차이를 보이는 전시용 PC는 둘 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줘 게임에 푹 빠져버린 유저들도 있었다.

NVIDIA GeForce Experience에 빠질 수 없는 그래픽 카드 #1 - (주)이엠텍아이엔씨



엔비디아 지포스를 논하는데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공급하는 회사들을 빼놓을 수는 없는 법, 이번 행사에서도 어김없이 다양한 제조사들의 그래픽 카드들이 행사장에 진열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페이지는 일렬로 진열된 제조사들 중 가장 왼쪽편에 자리잡고 있는 (주)이엠텍아이엔씨의 제품들의 모습을 담아보았다.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XENON 라인업, 다양한 오버클럭 에디션을 선보이는 HV 라인업 등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잇는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또한 완성도 높은 만듦새로 IT매니아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EVGA 그래픽 카드까지 만나볼 수 있었다.

물론 다양한 그래픽 솔루션을 공급하기도 하지만, 지금의 이엠텍이 있는데 가장 큰 원동력은 바로 훌륭한 사후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그래픽 카드 판매량을 자랑하면서도 소비자 불만을 최소화 하기 위해 고객지원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있다.

▲ 완성도 높은 만듦새로 IT매니아들의 선망의 대상인 그래픽 카드, EVGA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NVIDIA GeForce GTX 650 Ti 모델이 선보였다.

▲ NVIDIA GeForce GTX 660 시리즈의 베스트셀러, HV OC Edition
뛰어난 성능과 훌륭한 쿨링 솔루션을 저렴한 가격으로 소화해 낸 베스트 셀러 GTX 660 모델

▲ 터보제트 엔진에서 착안한 90mm 듀얼 쿨링팬 탑재, XENON JetStream
고사양 GeForce GTX 660 Ti의 발열을 신속하게 냉각시켜주는 제트스트림 쿨러를 탑재했다.
NVIDIA GeForce Experience에 빠질 수 없는 그래픽 카드 #2 - (주)웨이코스



(주)웨이코스가 공급하는 MSI 그래픽 카드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로는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 중 하나다. 이번 GeForce Experience 행사에 진열한 그래픽 카드를 3가지 모델로 압축시킨 모습이다. 게임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GTX 660, 아키에이지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꼽히는 GTX 660 Ti, 어떤 게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될만한 GTX 670을 각각 전시했다.

세 모델 전부 MSI만의 특징인 트윈 프로져(Twin Frozr) 쿨링 솔루션을 장착한 모델이라는 점이 인상적이다. 8mm 대구경 히트파이프와 듀얼 쿨링팬으로 그래픽 코어를 재빨리 냉각할 수 있어, 안정적인 고성능 3D 그래픽을 추구하는 파워 게이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GTX 660 Ti나 GTX 670 모델은 먼지 제거 기능인 Dust Removal Technology까지 적용된 4세대 트윈 프로져 쿨러가 탑재되었다. 부팅 후 30초간 쿨링팬을 역회전 시켜 히트싱크 사이에 낀 먼지들을 밖으로 털어내 버리는 기술이다. 히트싱크에 먼지가 끼어 있으면 냉각효율이 최대 15도까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술이다. 대규모 PC들을 쉴새없이 유지해야 하는 PC방에는 특히 유용한 기술이 아닐 수 없다.

▲ MSI 트윈 프로져 3세대가 탑재된 지포스 GTX 660 시리즈
8mm 히트 파이프, 듀얼 쿨링팬으로 뛰어난 냉각성능을 보장한다.

▲ MSI 지포스 GTX 660 Ti 부터는 4세대 트윈 프로져가 장착된다.
Dust Removal Technology로 먼지 쌓임을 방지해 냉각 성능을 꾸준히 유지해준다.

▲ 게이밍 그래픽 카드의 최고봉, 지포스 GTX 680을 넘보는 MSI 파워 에디션
4세대 트윈 프로져와 결합되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MSI 지포스 GTX 670 파워 에디션
NVIDIA GeForce Experience에 빠질 수 없는 그래픽 카드 #3 - (주)조텍코리아



조텍은 케플러 기반의 지포스 GTX 6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의 특징을 가장 잘 살린 제품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조텍의 "DUAL KING" 쿨러를 탑재한 지포스 GTX 600 시리즈는 엔비디아가 제시한 레퍼런스 디자인의 컴팩트한 기판과 조화를 이뤄 어떤 케이스에도 여유롭게 장착할 수 있다.

고성능 라인업인 AMP! EDITION 역시 조텍 그래픽 카드를 돌아보게끔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타사 그래픽 카드보다 한층 더 높은 작동속도로 성능에 굶주린 하드코어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래픽 카드 공급사들 가운데 유일하게 초슬림 케이스에 장착 가능한 LP타입의 지포스 GTX 650을 전시한 것도 눈에 띈다. 조텍의 그래픽 카드 전시는 어떤 PC에도 어울리는 높은 호환성이 돋보이는 구성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다.

▲ 듀얼 킹 쿨러로 업그레이드 한 조텍 지포스 GTX 650 Ti AMP! EDITION
  고성능 그래픽 카드의 발열도 소화해 내는 듀얼 킹 쿨러로 더 높은 성능을 실현시켰다.

▲ 더 높은 성능, 더 낮은 소음을 지향하는 조텍 지포스 GTX 660 Ti
듀얼 사일랜서 쿨러를 탑재해 거슬리는 쿨러소음을 배제할 수 있도록 했다.

▲ 위엄 넘치는 자태를 자랑하는 최고성능 모델, 조텍 지포스 GTX 680
레퍼런스 디자인이지만 지포스 GTX 680이라는 이름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NVIDIA GeForce Experience에 빠질 수 없는 그래픽 카드 #4 - (주)아이노비아



아이노비아가 공급하는 inno3D 역시 고유의 쿨링 솔루션인 iChiLL을 얹어 뛰어난 안정성과 내구성 향상을 꾀한 모델들이다. 아이노비아는 자사의 GTX 600 라인업을 패키지별로 GTX 650부터 GTX 680까지 하나씩 전시하는 배치를 선보였다.

높은 안정성이 요구되는 고성능 O.C 시리즈들이 자리를 잡아 외형상으로 보기에도 강인한 인상을 남기는 모델들이 다수 자리를 차지했다. 사진상 좌측에는 화려한 최신 그래픽 기술을 모두 집어넣은 아키에이지 등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지포스 GTX 660/GTX 660 Ti 시리즈, 중앙에는 어떤 게임이라도 최고성능을 맛 볼 수 있는 플래그십 모델인 지포스 GTX 670/GTX 680 시리즈, 우측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각종 최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GTX 650/GTX 650 Ti 시리즈가 배치되었다.

행사장 내에서 유일하게 트리플 쿨러를 탑재한 지포스 GTX 670/GTX 680 시리즈를 실물로 전시하여 플래그십 그래픽 카드의 위용을 느낄 수 있었다.

▲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inno3D iChiLL 그래픽 카드 시리즈
뛰어난 성능의 쿨링 솔루션은 물론이고, 겉으로 보기에도 든든한 부품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 행사장의 유일무이한 트리플 쿨링팬으로 iChiLL의 이름값을 드높였다.
중앙에 있는 쿨링팬과 좌/우 쿨링팬의 형태를 다르게 만들어 소음과 성능에 변화를 준 모습이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프리젠테이션과 행사 마무리



7시 30분 부터는 전시장을 전부 둘러본 참관객들이 랜드시네마 제 7관에 모여 엔비디아 지포스 GTX 시리즈의 각종 기술들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전체적으로 지금까지 숱하게 들었던 케플러 설계 기반의 우수성, 지포스 GTX 600 시리즈에서 구현 가능한 각종 비주얼 효과들, 그리고 이번 행사의 주역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소개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케플러 설계의 우수성은 이미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전력소비량은 대폭 감소시키면서 성능은 극대화 한 점,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국내 PC방 시장의 99%를 장악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지포스 시리즈에서만 가능한 PhysX, Adaptive V-Sync, GPU Boost, FXAA/TXAA 등 다양한 비주얼 기술로 화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 들이 소개되었다.




행사의 주역인 GeForce Experience는 막바지에 이르러 진행되었다. 직접 구동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프리젠테이션이 아니라 실제로 개발되어 다운로드 가능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1.0.1 베타버전을 실행하여 사용법과 실제 게임에 적용한 모습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게임의 권장사양보다 더 높은 사양을 가지고 있으면 자동으로 각종 비주얼 효과를 적용해 화질을 향상시키고, 권장사양에 약간 미치지 못하는 사양이라면 자동으로 일부 옵션들을 바꿔 좀 더 빠른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준다.

단순히 권장사양을 기준으로 바뀌는게 아니라 실제 테스터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 보는 것은 물론이고, 게임의 성향에 따라서 기준속도를 달리해 게이머들이 필요로 하는 성능을 100% 끌어내주는 재주를 지녔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 게임설정 자동 최적화 항목과 최신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일반 사용자들이 잘 모르거나, 불편하게 느낄 수 있는 점들을 모두 자동으로 해결해준다.


▲ 단순히 게임 타이틀의 권장사양이 아니라 직접 플레이한 자료를 토대로 만들어진다.
이론이 아닌 경험에 기반한 자료들로 실전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성능과 화질을 제공한다.


▲ 사양이 낮을 때 뿐만 아니라 높을 때도 유용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사양이 낮을때는 성능을 높여주지만, 더 높을때는 화질을 조정해 최상의 비주얼 환경을 제공한다.


▲ 최신 드라이버를 검색해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라이트 릴리스를 클릭하면 어떤 점들이 향상되거나 고쳐졌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프리젠테이션이 끝난 뒤에는 빠짐없이 행운의 주인공을 뽑는 경품추첨을 통해 행사장에서 볼 수 있었던 각종 그래픽 카드 공급사의 지포스 GTX 660 Ti 그래픽 카드가 증정식을 치뤘다.

경품추첨을 끝으로 프리젠테이션 시간을 마치고 다시 돌아온 행사장에서는 만반의 준비를 마친 각종 지포스 GTX 6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들을 20%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판매 이벤트가 진행,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 이벤트의 꽃 경품추첨 행사 장면과 시상식, 경품은 무려 지포스 GTX 660 Ti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지포스 GTX 660 Ti를 증정받은 유저들,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 마지막으로 진행된 20% 할인판매 이벤트까지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보여 선착순으로 이루어진 할인판매 이벤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