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고광택 하이그로시로 빛나는 블랙 베젤의 크로스오버 27QD LED

/ 1
고광택 하이그로시로 빛나는 블랙 베젤의 크로스오버 27QD LED



PC방에 가보더라도 이제는 23인치가 아닌 27인치 모니터를 많이 볼 수가 있다. 점점 LED 제품이 많이 저렴해짐에 따라 PC방, 가정에서도 27인치를 많이 구매하고 있다. 그 중 오늘은 크로스오버의 27QD LED 제품을 살펴 볼려고 한다.

크로스오버란 회사를 아는가? 크로스오버는 오랜기간동안 모니터를 제조한 중견회사이다. 삼성, LG모니터 제품만 아는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중소기업으로 생각하지만, 크로스오버는 2000년부터 대형 LCD, LED모니터를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였다. 저렴하다고 꼭 제품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지도 않는다. 크로스오버는 대기업제품에 비해 저렴하지만, 무상 A/S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사후 지원도 대기업못지 않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형 모니터 제조사답게 크로스오버의 대부분 제품은 27, 30인체 제품이 많은데, 오늘 살펴볼 크로스오버 27QD LED는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면서, 고광택의 하이그로시한 디자인으로 27인치 보급형이지만 성능은 실속형인 제품이다. 27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면서도, S-IPS 패널을 장착하여 광시야각을 지원하며, 2560 x 1440의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오늘의 크로스오버 27QD LED 제품을 브레인박스와 함께 살펴보자.

Crossover 27QD LED

제조사
크로스오버
패널
LG S-IPS 패널 / LED 백라이트
크기
27인치(68.6cm), 16:9 비율
해상도
2560 x 1440 (QHD)
컬러 인터페이스
8비트, 1670만 컬러
명암비
1000:1
밝기
380cd/m²
응답속도
6ms
시야각 178도 (상하좌우)
내장스피커
6W (3W + 3W)
지원 포트
Dual-Link DVI
어탭터 규격
24V, 5A
소비전력
최대 65W
가격
27만원대



하이그로시 베젤의 크로스오버 27QD LED 살펴보기

전면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블랙의 하이그로시한 디자인을 띄고 있어서,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게다가 OSD 버튼 위쪽, 즉 모니터 하단에는 플라스틱이지만, 알루미늄 헤어라인 같은 외형으로 꾸며져 있어서 다소 저렴한 가격대에서 볼 수 없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다만 베젤도 하이그로시 재질이고, 액정도 하이그로시 재질이라 무광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는 다소 안맞는 제품이 될 수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답게 바이패스 방식으로 그래픽카드와 호환성을 따져보고 구매해야 하며, 입력포트가 듀얼링크 DVI 한개만 있어서, 울트라북과의 연결이 어렵거나, 여러개의 외부 장치를 연결을 하지 못해 아쉬운 점이 많다. 하지만 27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단점들을 커버하고도 남는다.


다소 투박한 후면 살펴보기


▲ LED백라이트 제품이라 매우 얇고 심플한 후면 디자인을 보여준다. 뒷면까지 하이그로시 재질이 아니라 아쉽지만, 무광의 재질을 써서 단단함이 느껴지며, 후면 열 배출구를 통해 내부의 발열이 외부로 전해지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벽걸이가 가능하게끔 100x100 VESA 마운트를 지원한다.

▲ 후면 양쪽을 통해 내장스포커 3W + 3W, 총 6W 로 사운드 출력을 지원한다. 스피커 부분이 후면에 있는데다가 6W로 출력이 낮지만, 모바일 스피커보단 훨씬 풍부한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에 PC스피커로 사용하기에 충분하다.

▲ 입력단자로는 듀얼링크 DVI단자만 지원하며, 오디오 입력단자와 출력단자가 있다. 전원은 24V/5A 규격의 별도 어댑터를 사용하여, 고장시 어댑터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오랜기간동안 사용 할 수 있다.

심플한 크로스오버 27QD LED 전면 살펴보기


▲ 우측 하단 OSD버튼을 통해 밝기 조절과 소리 조절을 지원한다. 전원이 켜 있지 않을때는 LED가 붉은색이며, 전원이 켜져 있을때는 푸른색의 LED가 점등된다. 하이그로시한 제질 밑에 플라스틱이지만 알루미늄 헤어라인같은 베젤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

사각형의 크로스오버 27QD LED 스탠드
▲ 제품 컨셉과 똑같게 스탠드도 하이그로시 재질로 이루어져 있다. 사각형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서, 책상위에 놓아도 원형의 스탠드보다 자리를 적게 차지하여 공관활용도가 매우 높다.

▲ 스탠드에 모서리에 고무재질로 된 받침이 있어서, 미끄럼 방지 역할을 하고 있다.

구성품 살펴보기

▲ 양방향 서라운드 사운드 케이블을 지원한다. 작은 구성품까지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듀얼링크 DVI 케이블을 지원한다. 보호캡까지 씌어져 있어서 핀이 휠 염려는 없다.



▲ 간단한 메뉴얼과 24V/5A 어댑터를 지원한다. 외부 어댑터가 큰편이지만, 전원 공급이 불안정해져도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내부 전원모니터보다 오랫기간동안 사용 할 수 있다.
어디서든 보이는 IPS 패널 시야각 테스트

유광재질의 패널은 S-IPS로써 높은 해상도를 가지며,화질과 시야각이 매우 좋다. 브레인박스는 이 크로스오버 27QD LED의 시야각을 직접 촬영해 보았다. 시야각 178도라는 광고답게 어느 곳에서 바라보아도 변색이 되질 않았다. 이 정도의 시야각이면 멀리서 누워봐도 원래의 색상대로 볼 수가 있다.

27만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27인치 TN패널과 가격차이가 거의 나질 않기 때문에 사용자는 시야각이 안좋은 TN패널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크로스오버 27QD LED가 TN패널보다 높은 선명도, 뛰어난 화질, 풍부한 색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 좋은 선택이 될 수가 있다. IPS패널보다 TN패널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의 경우 대부분 그 이유가 게임에서의 느린 반응속도 때문인데, 크로스오버 27QD LED는 6ms라는 빠른 반응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게이밍 모니터로써도 부족함이 없다.

▲ 하이그로시 액정덕분에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보여준다. 유광의 화면을 통해 뒤에 사물들이 보인다는 단점이 있어서, 사용자의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 브레인박스 사무실에서 크로스오버 27QD LED를 테스트 헤보았다. S-IPS 패널의 특징답게 좌, 우, 상단 어느 곳에서 보아도 변색이 되지 않고 잘 보이며 멀리서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1인치당 1만원으로 S-IPS 패널을? 크로스오버 27QD LED

아직도 작은 모니터, 답답한 해상도에서 PC를 사용하고 있다면. 2560 x 1440 이라는 초고해상도 모니터를 써보는 건 어떨까? 마치 좁은 운동장에서 뛰어 놀다가 넓은 축구장으로 옮긴 느낌이 들 것이다.

크로스오버 27QD LED는 다른 부가기능 없이 PC연결에만 충실한 모니터로 27인치에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에게 S-IPS 패널에 특징을 잘 보여주는 모니터라 할 수 있다. 27인치라는 큰 크기에 비해 심플하며 현대적인 사각형의 디자인을 띄고 있어서 책상 위 공간활용면이 뛰어나 제품이며, 화질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다. 게다가 거의 1만원당 1인치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27인치 보급에 앞장 설 것으로 예상된다.

얇은 두께를 가진만큼 아답터를 사용하는 전원공급 방식이라는 것과 듀얼링크 DVI가 한개라는 점, 하이그로시 재질이라는 점이 호불호가 갈리지겠지만 27만원이라는 거의 1인치당 1만원이라는 낮은 가격으로 초고해상도, 광시야각을 누릴 수 있는 점은 박수를 받을만 하다. 중소기업이라는 인식을 갖고 구입을 꺼려했다면 크로스오버 27QD LED는 저렴하고 성능이 좋은 모니터의 대안이 될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