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카카오게임즈-파이드픽셀즈, 공동사업계약 체결

/ 1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7일, 파이드픽셀즈가 개발 중인 신작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이하 그랑사가 키우기)의 글로벌 서비스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이드픽셀즈가 개발한 캐주얼 수집형 RPG ‘그랑사가 키우기’는 지난 2021년에 출시작 ‘그랑사가’의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이다. 원작의 매력적인 아트 캐릭터와 몰입감 있는 서사가 특징으로, 75종 이상의 영웅을 수집,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지난 13일에는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출시가 임박함을 전했다.

파이드픽셀즈는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를 비롯, 블레이드앤소울, 리니지2, 탭소닉 등을 개발한 개발자들이 모여 만든 전문 개발사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그랑사가 키우기’를 출시하고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글로벌 마케팅과 플랫폼, 운영 등을 지원하고, 파이드픽셀즈는 개발과 운영을 담당한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그랑사가로 게임성 및 흥행력을 검증 받은 개발 인력들과 그랑사가 키우기로 협업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게임성 높은 IP 발굴과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 확대 모두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드픽셀즈 송영진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와 그랑사가 키우기로 공동 사업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작품성 있는 신작을 선보이고 그랑사가 IP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게임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