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거래·우편 불가능, 와우 하드코어 자수성가 오픈

/ 1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하드코어 서버 자수성가 모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지난 3월 1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World of Warcraft Classic) 하드코어 서버에 자수성가 모드(Self-Found Mode)를 추가했다.

자수성가 모드에서는 마법부여를 포함한 다른 유저와의 거래를 사용할 수 없으며, NPC 또는 퀘스트로 생성되는 우편을 제외한 우편 보내기/받기도 불가능하다. 아울러 경매장 이용도 제한된다. 기존 하드코어보다 좀 더 제한된 조건에서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수성가 모드는 하드코어 서버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1레벨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 시작할 수 있다. 자수성가 모드를 활성화한 플레이어에게는 '자수성가 모험가' 강화 효과가 부여되어 다른 유저들이 해당 플레이어에 자수성가 모드에 자리한 추가적인 제한 사항들이 설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수성가 모드를 멈추고 싶다면 언제든 진영 대도시(얼라이언스: 아이언포지 및 다르나서스 / 호드: 오그리마 및 언더시티)에 있는 수습생 감시자를 찾아가 비활성화 할 수 있다. 단, 한 번 비활성화하면 도로 활성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