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컴투스로카, 액션 RPG 장르 VR게임 ‘다크스워드’ 스팀 출시

/ 1
다크스워드 (사진제공: 컴투스)
▲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는 18일, VR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스팀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팀 입점을 통해 해당 플랫폼이 접속되는 전 세계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밸브 인덱스 등 스팀의 PC 연동형 고성능 VR 헤드셋도 지원할 예정이다.

다크스워드는 컴투스의 VR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에서 만든 다크판타지 세계관 기반 액션 RPG다. 뛰어난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액션 및 상호작용이 특징으로, 올해 메타와 피코(PICO) 등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스탠드얼론 타이틀로 출시돼 게이머들의 호응을 받았다. 실제로 지난 6일에는 메타의 ‘베스트 퀘스트 2023’에서 스토리텔링이 우수한 작품에 주어지는 ‘최고의 내러티브 게임(Best Narrative Games)’에 선정되기도 했다.

컴투스로카는 스팀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새로운 이용자 층을 확보하고 세계 VR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앞으로도 다크스워드를 더 많은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추후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게임이자, VR 액션 RPG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다크스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다크스워드 티저 트레일러 (영상출처: 다크스워드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VR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소개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한 액션 RPG로, PC 등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