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전 카스 프로게이머 ‘오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사망

/ 1
'0ni' 오스텝 오니스트랏 사망 (사진출처: LMBT 세르게이 베자노프 트위터)
▲ '0ni' 오스텝 오니스트랏 (사진출처: 'LMBT' 세르게이 베자노프 트위터)

우크라이나 국적 전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이하 CS:GO) 프로게이머 ‘오니(0ni)’ 오스텝 오니스트랏(Ostap Onistrat)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사망했다. 그의 나이는 21살이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 공식 소셜 미디어에 따르면, 오니는 2일(현지시간) 전쟁 최전선이었던 도네츠크주 우글레다르(Ugledar)에서 파편에 맞아 사망했다. 그는 2022년 중반 우크라이나를 방어하기 위해 자원 입대했으며, 우크라이나 지상군 68여단에서 드론 운영병으로 복무했다.

오니의 마지막 프로 경기는 지난 2021년 12월에 열린 주엘(Zuel) CS:GO 챔피언십 그랜드 파이널로, 그는 우크라이나 e스포츠 팀 리베르타템(LIBERTATEM) 소속으로 참가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우크라이나 국적 CS:GO 코치이자 분석가 ‘LMBT’ 세르게이 베자노프는 그를 애도하며 “영웅에게 영광을, 그는 21살의 어린 나이였다”고 전했다. 같은 시기 군에서 복무 중이었던 그의 아버지 안드레이 오니스트랏(Andriy Onistrat)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나의 사랑하는 작은 아이가 더 이상 없다. 내 시간이 멈췄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 공식 사망 확인 (자료출처: 우크라니아 국방부 공식 트위터, 구글번역)
▲ 우크라이나 국방부 '0ni' 사망 공식 확인 (자료출처: 우크라니아 국방부 공식 트위터, 구글번역)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밸브
게임소개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는 FPS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신규 확장팩이다.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전면적인 개편이 이루어지는 '글로벌 오펜시브'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맵과 캐릭터, 무기 체계는 물론...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