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PS 진영 싱글 독점작, PC로 만나보려면 1년 기다려라

/ 1
▲ 마블 스파이더맨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앞으로 호라이즌 제로 던, 마블 스파이더맨 같은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을 PC로 만나기 위해선 최소 1년은 기다려야 한다. 

이 소식은 지난 4일 공개된 게임 전문 유튜버 줄리앙 치에즈와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대표 헤르멘 헐스트 사장과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전해졌다. 영상에서 헤르멘 헐스트는 "앞으로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제외한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게임의 콘솔과 PC 플랫폼 출시 간격은 최소 1년일 것"이라고 전했다. 쉽게 말해 플레이스테이션 싱글프레이 독점작을 PC로 출시할 때까지는 최소한 1년이 걸릴 것이란 뜻이다. 1년이라는 기간 차이를 두는 자세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소니는 2020년 호라이즌 제로 던 PC 출시 후, 데이즈 곤, 갓 오브 워,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등을 PC로 출시했다. 대부분 콘솔로 출시된 지 최소 2년 뒤에야 PC 버전이 나왔다. 다만, 이 주기가 조금씩 짧아지면서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 더 빨리 PC로 발매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다. 헤르만 헐스트의 이번 발언은 이러한 사연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라이브 서비스로 제공되는 게임은 앞서 이야기한 기간과 상관없이 언제든지 출시될 수 있다. 참고로 소니는 2026년 3월까지 총 10개의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중에는 라스트 오브 어스, 호라이즌 제로 던 멀티플레이 타이틀도 포함돼 있다. 

▲ 헤르만 헐스트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대표가 독점작 PC 출시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줄리앙 치에즈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파이더맨(2018) 2018년 9월 7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인썸니악게임즈
게임소개
‘스파이더맨’은 인썸니악게임즈에서 마블 코믹스의 인기 만화 ‘스파이더맨’을 기반으로 개발한 액션게임으로, 슈퍼히어로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과는 다른 오리지널 이야기를 다루며, 플레이어는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