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심즈∙스타듀 밸리 느낌, 디즈니 게임 신작 첫 공개

/ 1
▲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겨울왕국, 토이 스토리 등 디즈니와 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만나고, 이를 토대로 나만의 마을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신작이 공개됐다. 전체적으로 심즈, 스타듀 밸리, 동물의 숲 등이 연상되는 게임성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게임로프트 몬트리올은 27일(현지 기준), 자사가 개발하는 신작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를 발표했다. 디즈니 IP를 기반으로 한 이 게임은 한때 절경을 자랑했으나, 지금은 황량하고 가시로 가득한 세계 ‘드람라이트 밸리’를 복원하는 과정을 다룬다. 고전 디즈니와 픽사 애니메이션에서 영감을 받은 여러 세계를 탐험하고, 그 과정에서 겨울왕국, 인어공주, 모아나, 토이 스토리, 월-E 등 여러 작품에 등장한 캐릭터들과 만나 우정을 쌓을 수 있다.

▲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동료들과 함께 세계를 구하며 가시를 점차 제거해나갈 수 있고, 복원된 세계를 디즈니, 픽사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가구와 건축물로 꾸밀 수 있다. 한 번쯤 꿈꿔봤을 만한 나만의 디즈니 마을을 만들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꾸민 마을에서 디즈니, 픽사 캐릭터들과 평화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다. 라따뚜이 주인공 레미와 음식을 만들거나, 구피와 낚시를 즐기거나, 월-E와 정원에서 야채를 재배하는 것 등이다.

커스터마이징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게임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도 원하는 의상으로 꾸밀 수 있다. 디즈니 공주에서 영감을 받은 드레스, 미키 마우스 무늬 외출복 등 수백 종에 달하는 의상이 제공되며, 나만의 의상을 직접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 원하는 건축물로 마을을 꾸밀 수 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방 꾸미기도 있고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캐릭터 꾸미기도 가능하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원하는 디즈니 마을을 꾸며보자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는 부분유료화 방식으로 서비스되며, 2023년에 PC, PS5, PS4, Xbox 시리즈X/S, Xbox One으로 출시된다. 이후 iOS와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나온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게임로프트
게임소개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는 한때 절경을 자랑했으나 지금은 황량하고, 가시로 가득한 세계 ‘드람라이트 밸리’를 복원하는 과정을 다룬다. 고전 디즈니와 픽사에서 영감을 받은 여러 세계를 탐험하고, 그 과정에서 겨울왕국...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