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동물의 영혼을 저승으로 인도하라, 스피릿페어러 스팀 출시

스피릿페어러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 스피릿페어러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죽은 동물들의 영혼을 내세로 인도하는 동화풍 게임, 스피릿페어러(Spiritfarer)가 19일(국내시간) 출시됐다.

스피릿페어러는 캐나다 인디 개발사인 썬더 로터스 게임즈가 제작한 플랫포머 겸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저승의 강을 건너는 뱃사공이 되어, 이승에서 죽은 동물의 영혼을 내세로 인도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승객들의 요구를 들어주고, 친분을 쌓고, 배와 캐릭터를 꾸미고, 농업, 광업, 어업, 추수, 요리, 직물 짜기, 제작 등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즐기게 된다.

플레이어의 배에 탄 동물들은 다양한 것들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양은 무성하게 자란 털을 깎아달라고 하는데, 이를 위해 광산에서 철을 캐 가위를 제작해야 한다. 음식을 요구할 경우 야생에서 채취하거나 재배를 통해 재료를 확보하고 요리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횡스크롤로 구성된 다양한 맵을 탐험하게 된다.

그렇게 동물 영혼 친구들과 우정을 쌓으면, 가슴 찡한 이별이 기다린다. 목적지에 도착한 동물들은 플레이어와 이별해 저승세계로 향하고,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정든 친구들과 작별하게 된다. 수많은 추억들을 마음에 묻고 친구를 떠나보내는 장면은 감동적이면서도 묘한 슬픔을 안겨 준다.

스피릿페어러는 Xbox One(Xbox 게임패스 지원), PS4, 닌텐도 스위치, 스팀과 GOG,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됐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경우 국내 마켓에는 아직 입점되지 않았다. 현재는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지 않지만, 개발자 Medlife에 따르면 몇 주 내로 한국어와 일본어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스피릿페어러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 스피릿페어러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피릿페어러 2020년 8월 18일
플랫폼
PC
장르
경영시뮬, 어드벤쳐
제작사
썬더 로터스 게임즈
게임소개
'스피릿페어러'는 플랫포머 장르임과 동시에 일종의 경영 시뮬레이션으로 죽은 동물을 내세로 인도하는 배를 운영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배의 주인이 되어 동물의 영혼을 저승으로 안내하는 일을 하게 된다. 그리스 로...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