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실사 댕댕이 등장, 시바견이 주인공인 비주얼 노벨 등장

▲ 실사 강아지들이 등장하는 '어 서머 위드 더 시바 이누' (사진출처: 퀼게임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캐릭터가 아닌 실사 강아지가 등장하는 비주얼 노벨이 지난 23일 스팀을 통해 출시됐다. 시바견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어 서머 워드 더 시바 이누’다.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 ‘퀼게임스튜디오(Quill game studio)’는 지난 23일 스팀을 통해 자사 첫 게임 ‘어 서머 위드 더 시바 이누’를 출시했다. 캐나다에 있는 게임 개발사가 첫 게임으로 일본 대표 견종으로 손꼽히는 ‘시바 견’을 주인공으로 채택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 '어 서머 위드 더 시바 이누' 트레일러 (영상출처: 퀼게임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어 서머 위드 더 시바 이누’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시바견이 주인공이다. 주인공을 더불어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가 모두 강아지인데, 실사 느낌이 강하다. 게임 속 강아지들은 모두 옷을 입고 있으며, 버스도 타고, 컴퓨터도 쓰고, 복잡한 이야기도 나눈다. 강아지라기보다 사람을 강아지로 대체했다는 것에 더 가깝다.



▲ 실제 강아지라기보다 사람을 강아지로 표현했다는 것에 더 가깝다 (사진출처: 퀼게임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게임 내용도 예상보다는 진지하다. ‘어 서머 위드 더 시바 이누’는 선택에 따라 스토리를 즐기는 비주얼 노벨이며, 스토리 분량은 7만 단어 이상이다. 주 내용은 10년 만에 ‘시바 섬’으로 돌아온 주인공 ‘시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모종의 이유로 섬을 떠났다가 간만에 돌아온 ‘시드’는 오랜 친구 ‘맥스’, 신비로운 래브라도 리트리버 ‘퀘이-리(Quei-Li)’를 만난다. ‘퀘이-리’는 ‘시드’보다 더 ‘시드’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듯한 묘한 분위기를 풍긴다.

오랜 친구와 재회하고, 새로운 친구도 사귄 ‘시드’는 추억의 장소도 돌아다니고, 좋아하던 거리 음식도 찾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듯 했다. 그러나 섬을 여행하던 중 ‘시드’는 의문의 공격을 받고 과거에 그녀를 공격했던 적들이 기다리고 있는 ‘조작된 세계’(emulated Reality)’에 빠지게 된다.

▲ 과연 '시드'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사진출처: 퀼게임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이 속에서 ‘시드’는 지난 기억과 맞서 싸우는 동시에,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진행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시드’의 아군은 ‘맥스’와 퀘이-리’ 둘 뿐이다. 아울러 조작된 세계에는 섬에 있는 모든 강아지의 가치를 측정해 순위를 매기는 ‘ARInas’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다.

게임은 대화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선택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볼 수 있다. 주인공 ‘시드’에 대한 주요 엔딩은 3가지이며, 다른 강아지에 대한 엔딩도 10종 이상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조작된 세계에서 자유롭게 움직이기 위해서는 ‘ARInas’ 순위를 다른 강아지보다 높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퀼게임 스튜디오
게임소개
‘어 서머 위드 더 시바 이누’는 시바견 '시드'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강아지다. 10년 만에 '시바 섬'에 돌아온 '시드'가 오랜 친구 '맥스', 신비한 래브라도 리트리버 '퀘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