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콕스 "CK700 LIGHTNING 광축 게이밍 키보드" 출시

/ 1

 

PC주변기기 전문 제조 수입원 주식회사 콕스( www.coxenc.co.kr)가 새롭게 진출을 선언한 게이밍기어류 라인업의 첫 제품으로 CK700 LIGHTNING 광축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했다.


콕스의 CK700 키보드는 카일 정품 옵티컬 기계식(광축) 스위치가 채용된 제품으로, 청축 스위치와 유사한 경쾌한 소리와 다이나믹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면서도, 접점 부위의 마모나 이물질 간섭, 혹은 습기 침탈로 인한 부식으로 키 오류 등  개별축 불량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거의 없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제품이다.


0.2ms에 불과한 빠른 반응속도와 기존 기계식 대비 45% 더 빠른 재입력을 가능케 하는 스위치 특성은 CK700 키보드가 일반 사무 뿐 아니라 게이밍에 특화된 제품이라는 점을 잘 말해 주는 점이다.

 

 


특히 CK700에 채용된 카일 정품 光 스위치는 체리 스위치 특허 종료 이후 기계식 스위치 Top 브랜드로 자리잡은 카일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스위치로, 중국 현지 사용자들과 PC방 등에서 10개월 이상의 실환경 테스트를 통해 충분한 검증을 거친 가장 신뢰도 높은 스위치라고 알려져 있다.


광 센서는 고급 PCB에 SMT 공정을 통해 정밀하게 부착되었고, 클릭 부는 착탈형으로 설계되어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키감이 둔해질 경우에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계식 키보드 사용 시 빈번하게 발생되고 또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침수로 인한 불량이다. 기계식 축의 특성 상 개별 축 내부로 침탈된 습기는 접점부를 부식 시켜 축의 불량을 야기 시킬 수 있고 PCB의 전자회로에 치명적으로 작용하여 제품이 사망하는 되돌릴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광축 키보드인 CK700은 이러한 침수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나노분사방식으로 코팅처리된 PCB는 제품 내부로 유입되는 습기에 완벽하게 차단되고, 키 인식은 옵티컬 방식 센서인 관계로 전기신호를 입력시킬 접점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접점 불량 문제가 생길 여지도 없다. 다만 커피나 음료수 침수를 장기간 방치 할 경우 키감 변질로 이어질 수 있지만 이 경우도 간단히 축을 교체하거나, 물로 깨끗이 씻어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그 역시 문제될 것은 없다.


엘로우 빛으로 발광하는 자판은 여러 액션모드를 제공하여 고급스러움과 타건의 재미를 느끼게 하고, 한영 이중사출 키캡을 채용하여 암전 시에도 영문 및 한글 각인의 인식이 용이하다는 점과, 메탈 상판의 단단함을 느낄 수 있는 비키타입 제품으로 심플하고 단단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의 디자인도 눈에 띈다. 특히 제품의 측면부에는 별도의 LED 발광부가 있어 7색 컬러 발광을 자유로이 선택하여 꾸밀 수 있는 점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눈에 띄는 신제품, 콕스가 선보이는 게이밍 키보드 CK700 완전방수 광축 제품의 출시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54,900원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