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검혼일체 천존협객전. 검과 혼을 하나로 모아 무림을 제패하라!!

지난 3월, 라이브플렉스는 중국의 클라우드토드사가 개발한 ‘천존 온라인’의 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천존협객전’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될 예정인 이 게임은 중국의 무협소설 ‘촉산검협전(촉산전)’이 원작인 MMORPG다 ‘천존협객전’은 원작의 동양적 환타지 세계관과 불교와 도교 등 동양 사상이 게임 속에 녹아있다. 게임메카는 오는 28일부터 1차 CBT를 시작하는 ‘천존협객전’의 특징을 살펴봤다.

[배경스토리]

악의 주축인 ‘마황’이 봉인된 평화로운 시기. 무림의 고수들은 각기 다른 5개의 문파를 만들고 제자를 양성한다. 각 문파는 수련을 거듭해 눈부신 성장을 이룩했고 많은 무림 고수들이 배출되었다.

그러나 ‘마황’이 자신의 힘을 되찾아 봉인을 해제하면서 혼란스러운 세상이 도래했다. 이에 아미파, 불문파, 신가파, 청성파, 백화파 등 5개의 문파는 인간 세상의 정의를 지키기 위해 의기투합하여 마황과 대결하기로 결의한다.

검과 혼이 같이 성장한다. 무기성장시스템

‘천존협객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무기시스템’이다. 다른 게임과 달리 ‘천존협객전’의 무기는 캐릭터와 함께 같이 성장한다. 캐릭터가 성장하면 ‘영혼치’가 쌓이고 무기수련을 통해 ‘영혼치’는 무기로 옮겨진다. 캐릭터의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무기 역시 더욱 강력해진다. 무기의 성장은 주무기 및 보조무기 2종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무기 성장과 함께 무기에 잠들어 있던 스킬 또한 사용할 수 있다.

▲ 영혼치를 모아 무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다른 MMORPG와 마찬가지로 ‘강화시스템’을 통해 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모든 무기와 방어구는 ‘강화석’을 이용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강화가 성공할 경우 무기의 이름 옆에 숫자가 붙어 상승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강화는 총 10단계까지 가능하며, 각 마을의 대장장이 NPC를 통해 강화할 수 있다. 강화 정도가 높아질수록 강화 성공 확률이 낮아지며, +7 이후에는 기본 능력치 외에 체력 추가 등 추가 옵션을 받을 수 있다.

▲ 10까지 강화시켜보자

‘천존협객전’의 무기는 종류마다 최대 능력치의 한계가 있어 특정 레벨 이상의 무기로 성장할 수 없다. 이러한 무기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무기조합이 필수적이다. 현재 가지고 있는 무기와 높은 레벨의 무기를 조합해 지금까지 무기에 부여했던 영혼치를 높은 레벨의 무기로 옮길 수 있다. 무기조합은 영혼치 뿐 아니라 강화 속성까지 모두 이동이 가능하다. 단, 강화 속성은 특정 확률로 하향되며, 조합은 같은 종류의 무기끼리만 할 수 있다.

▲ 더 높은 레벨의 무기로 영혼치를 옮기자

퀘스트 및 사냥 도중 습득한 무기 중에는 능력치가 회색으로 표시된 아이템이 있다. 이런 무기는 대장장이 NPC에게 무기를 인증받아야 한다. 무기인증을 위해서는 ‘인증석’이 필요하며, 무기의 등급별로 녹색, 청색, 금색의 ‘인증석’이 필요하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기자

‘천존협객전’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유저가 편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전체 맵을 연 후 플레이어가 이동하고자 하는 위치를 클릭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이동한다.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기능 뿐 아니라 퀘스트 수행 장소나 퀘스트 목표가 있는 장소, 퀘스트 보상을 주는 NPC로의 이동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퀘스트 정보창을 열어 퀘스트 목록을 클릭하면 수행해야 하는 퀘스트 지점과 NPC의 위치가 좌표 및 거리로 표시되고 그 곳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당 지점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 간단하게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투쟁심의 진수! PK의 극한!! 모욕시스템

무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고수간의 대결’일 것이다. ‘천존협객전’은 무협 소설을 기반으로 만든 게임답게 강력한 PK시스템을 장착했다.

‘천존협객전’에서는 초보자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상대방의 동의 없이 공격할 수 있다. 물론 공격 성향이 많은 유저에게는 그 만큼 페널티를 받는다. 공격 횟수가 늘어날수록 캐릭터의 이름은 하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게 되며, PK지수가 높아지게 되면 스킬 및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PK에 페널티가 존재하는 대신 ‘천존협객전’은 ‘모욕 시스템’을 도입했다. PVP에서 승리하면 상대 캐릭터를 30초간 끌고 다닐 수 있으며, 아이템을 통해 다른 동물로 변신시킬 수도 있다.

gamemeca_dfsfdsfs.JPG

PK 외에도 유저간 1:1 대결인 ‘비무 시스템’이 있다. 플레이어는 마을과 필드를 구분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결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수락하면 바로 결투할 수 있다. 결투 중 상대방의 체력이 1이 되거나 간격이 너무 멀어지면 자동으로 결투가 종료된다.

이 외에도 ‘천존협객전’은 인스턴스 던전, 펫 시스템, 거래 시스템, 파티와 길드, 사제 시스템, 공성전 등 MMORPG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시스템은 모두 준비되어 있다.

‘천존협객전’의 5대 문파

분 류

아미파

(마법)

불문파

(수도승)

청성파

(암살자)

백화파

(요정)

신가파

(조련사)

문파강점

공격력

방어력

공격력(스피드)

회복력

공격력(원거리)

문파약점

방어력

원거리 공격

방어력, 지구력

방어력

팀 플레이시

역할

원거리 공격

(높은 데미지)

높은 방어력

(데미지 흡수)

근거리 공격력

(크리티컬 데미지)

아군 치유

원거리 공격

(펫 데미지 흡수)

무 기

비검, 비도

봉, 곤

사슬칼, 비수

비륜, 주옥

활, 석궁

무기속성

물, 불

불문 마법력, 불

번개, 독

주문, 번개

물, 독

문파기본속성 지혜 체질(체력) 민첩 지력 지력

▲ 아미파

▲ 불문파

▲ 청성파

▲ 백화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천존협객전'은 중국의 무협 소설 '촉산검협전(촉산전)'을 원작으로 삼은 MMORPG다. '천존협객전'은 200년만에 봉인에서 풀려난 마황에 대항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5대 문파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캐릭터의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