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라임 오딧세이! 직업이 밥 먹여준다!

‘라임 오딧세이’는 CBT 시작 전부터 화제를 불러 모았던 게임이다. ‘라그나로크’의 개발자들이 상당수 모인 ‘시리우스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독특한 직업 시스템과 경제 시스템 등 게임의 특징이 뚜렷하기 때문이다. 이런 ‘라임 오딧세이’의 매력을 CBT 전 프리뷰로 먼저 만나보자.

l01.jpg

h011.jpg

개성강한 캐릭터, 함께 놀아볼까

캐릭터는 오랜 유랑 생활을 한 ‘휴먼’, 초원의 사자를 닮은 ‘투르가’, 쥐를 닮은 ‘팜’의 세 종족이 있다. 휴먼은 모든 면에서 중립적인 면을 보이는 종족이며, 크기는 투르가와 팜의 중간 정도로 평균치이다. 투르가는 사자를 닮은 모습이 독특한 종족으로 세 종족 중 가장 크기가 크다. 팜은 쥐를 닮았다는 컨셉 답게 가장 작고 어린 이미지를 갖고 있는 소인족이다. 이번 1차 CBT에서는 팜을 제외한 두 종족, 휴먼과 투르가를 선택할 수 있다.

cl.jpg

▲휴먼족 캐릭터들

tur.jpg

▲투르가 종족. 여성 캐릭터가 매우 바람직하다

fi.jpg

▲귀여운 팜 종족. 치즈 줄테니 아저씨 따라오련?

직업이 밥도 먹여주고 모험도 하게 해준다구?

직업은 두 가지, 생활 직업과 전투 직업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두 직업은 누가 먼저랄 것 없이 중요하다. 생활 직업을 선택하지 않고는 전투 직업을 선택할 수 없고, 전투 직업을 선택하지 않고는 모험을 즐기기 어렵기 때문이다.

생활 직업은 대장장이, 재봉사, 요리사, 다인, 고기공사, 상인, 나무공예사 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이번 1차 CBT에서는 대장장이, 재봉사, 요리사를 해볼 수 있다. 생활 직업은 손재주, 창의성, 감수성 등 전투 직업과 다른 능력치를 상승 시켜야 하며 이에 따라 아이템 제작의 성공이 좌우된다. 생활 직업을 갖게 되면 재료를 모아 아이템을 만들 수 있으며, 향후 구현될 집짓기(하우징) 시스템을 이용해 자신만의 상점을 가질 수도 있다.

h007.jpg

▲대장장이가 너무 잘 어울리는 투르가 남성 캐릭터

cook.jpg

▲밥 주세요. 배가 너무 고파요. 흐흑

전투 직업은 생활 직업을 고른 뒤 선택 가능하며, 전사, 도적, 치유사, 마술사, 조련사, 악사, 인형술사, 음유시인 등이 있다. 이번 CBT에서는 전사, 도적, 치유사를 선택할 수 있다. 전사는 강력한 공격력과 범위 공격으로 선두에 나서서 지휘하는 캐릭터이고, 도적은 빠른 스피드와 강한 근접 공격으로 적을 보내버린다. 치유사는 동료를 치료하고 부활을 시키는 것 뿐 아니라, 공격 계열 주문도 갖고 있어 전투도 가능하다.

human2.jpg

▲휴먼 전사

healer.jpg

▲휴먼 치유사

세 직업 모두 파티 지원 스킬을 갖고 있지만, 아쉽게도 1차 CBT에서 파티 플레이는 지원되지 않는다. 그 대신, 퀘스트나 NPC를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스킬의 제한을 풀어,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자유롭게 배울 수 있게 했다. 또한, 몬스터를 때리거나 맞을 때 ‘스트림 게이지’가 차올라 이를 이용해 필살기 스킬을 쓸 수도 있다.

h005.jpg

▲타격감이 아주기냥~ 죽여줘요~

장인의 혼을 불태워라! 아이템 제작 시스템

이번 1차 CBT에서는 칼, 방패, 양손도검, 성서, 방어구 등 50여가지에 이르는 장비가 선을 보인다. 필드 몬스터가 무기나 방어구를 드랍하지 않기에, 일반적인 장비는 상점에서 사거나 퀘스트를 수행해서 얻을 수 있다.

h006.jpg

▲몬스터: 이봐 난 무기 드랍 안하는데 살려주면 안될까?

이런 일반적인 방어구보다 더 좋은 방어구를 얻고자 한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보스 몬스터를 잡거나 재료를 모아서 제작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1차 CBT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사, 도적, 치유사의 장비는 대장장이와 재봉사가 제작할 수 있다.

h008.jpg

▲무엇을 만들어 드릴까요?

독특한 직업 시스템, 아이템 제작 시스템 등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라임 오딧세이’는, 오는 31일까지 1차 CBT 테스터 모집을 하며, 6월 4일부터 6월 6일까지 1차 CBT를 진행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싸이칸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라임 오딧세이'는 일본 일러스트레이터 '하캉'의 원화를 바탕으로 한 밝고 쾌활한 그래픽과 통쾌한 액션을 내세운 MMORPG다. 아기자기한 생활형 콘텐츠와 전투 직업과 다른 생활 직업을 도입하여 다양하게 즐길 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