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이제 퀘스트도 배우는 시대가 왔다!(군주)

/ 1

다양한 시스템을 집약시켜 놓은 종합 선물세트

군주 온라인의 세계와 그 속의 캐릭터들은 독창적인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게임의 세계관은 한반도 역사를 바탕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게임도 한반도를 무대로 하고 있다. 지도상으로만 보면 다른 게임에 비해 작게 느낄 수 있지만 단군신화를 바탕으로 한 웅녀동굴, 전래동화에 등장하는 도깨비 집 그리고 우리나라의 옛 느낌을 간직하고 있는 남한산성 등 과거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던전 및 지역으로 등장해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시스템 1. 협력만이 살길이다. 사회 시스템

군주 온라인에서는 플레이어들의 협력과 게임 내 세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된 사회관계에 의해 유저는 사냥이나 퀘스트 등을 쉽게 할 수 있으며 마을시스템(전장, 여각, 객주, 시전)을 이용한 다양한 유저들과의 협력 및 거래시스템을 체험하면서 다양한 관계를 맺게 되고 그 속에서 군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시스템 2. 돈키호테만 망아지를 타냐! 육성 시스템

최근 MMORPG의 새로운 코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바로 펫 시스템. 군주 온라인에서도 망아지라는 일종의 펫 개념을 도입해 시스템 구축했으며 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다른 유저와 서로 다른 펫을 육성할 수 있다. 또 육성방식에 따라 여러 기능을 가진 펫을 탄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펫 시스템만으로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시스템 3. 역사는 전쟁으로 이루어졌다. 전쟁 시스템

역사는 전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왜구의 침략을 많이 받았다(국사시간에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을 것이다). 군주 온라인은 다른 온라인게임에서 지향하고 있는 공성전, 전면전과 같은 집단전투 시스템이 전쟁 시스템이라는 것으로 구현되어 있다. 이 전쟁 시스템은 군주 온라인이 국사를 바탕으로 한 게임인 만큼 일본 왜구와의 돌발전쟁이 모티브가 된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유저는 수차례 왜구와의 전쟁을 치러야 한다.

군주 온라인에서의 전쟁은 하나의 전체 퀘스트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면 포상금이 지급된다.

개성적인 게임구성과 커뮤니티가 핵심

게임구성 1.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자유로운 캐릭터 성장

군주 온라인에서는 특정 직업이 없다. 유저는 기본 캐릭터를 이용해 멋진 검을 휘두르는 검사부터 거래를 통해 돈을 벌수 있는 상인까지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아이템을 제조할 수도 있다.

이런 자유로운 캐릭터 시스템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기존의 다른 온라인게임처럼 서로 다른 스킬을 가진 여러 가지 캐릭터를 만들 필요 없이 하나의 캐릭터만으로도 다양한 직업과 스킬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게임구성 2. 싸울 곳이 마땅한가? 개성있는 던전과 사냥터

아무리 퀘스트 중심의 게임이라고는 하지만 전투가 빠질 수는 없다. 군주 온라인은 일반 다른 온라인게임과는 달리 독창적이고 개성있는 던전과 사냥터가 존재한다.

서두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국사를 바탕으로 한 게임이기 때문에 지역이나 던전도 그에 걸맞게 단군신화에 등장하는 웅녀동굴, 이상한나라 엘리스를 패러디한 나무소굴 전래동화에서 볼 수 있는 깨비 집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개성 넘치는 수많은 던전과 사냥터가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게임구성 3. 영자님은 내 친구! 커뮤니티 맞아?

운영자는 만나기 어렵다?! 대부분의 온라인게임에서 운영자는 게임 운영상 문제가 발생할 때 그 문제를 처리해 주기 위해 등장하는 이벤트 성격이 강한 캐릭터였으며 절대 자신이 운영자라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게 하기 위해 신분을 철저히 감추었다.

하지만 군주 온라인은 유저와 운영자가 자유롭게 만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를 도입했으며 상호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뿐만 아니라 군주 온라인은 매일 게임 상에서 다채로운 깜짝 이벤트를 실시해 새로운 즐거움을 유저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