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퀀텀 브레이크'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세월 앞에 장사 없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평등하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는다’까지 많은 격언이 있을 정도로 '시간'은 인간의 삶에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은 속도로 흘러간다는 '공평함'을 대표 속성으로 내세우고 있다. 그런데 이를 180도 뒤집은 게임이 등장했다. 오는 4월 5일(화) Xbox One, 윈도우 10 독점으로 정식 한국어화를 거쳐 발매되는 ‘퀀텀 브레이크’는 시간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주인공 '잭 조이스'를 앞세워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액션과 스토리를 선보인다.
▲ 세계의 파멸을 막아라!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야기꾼’이 준비한 40종 멀티 시나리오
‘퀀텀 브레이크’는 ‘영원불멸’할 것이라 믿었던 ‘시간’이 붕괴되는 사건을 중심으로 시작된다. 주인공 ‘잭 조이스’는 타임머신 실험에 휘말려 시간을 조종하는 특수 능력을 손에 넣게 되고, 파멸로 치닫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친구이자 라이벌인 ‘폴 세린’이 가지고 있는 사건 해결의 열쇠 ‘대항책’을 찾으려 한다.
▲ 시간이 멈추고 혼란이 시작된다
제작사 레메디 엔터테인먼트는 전작 ‘맥스페인’, ‘앨런 웨이크’에서 뛰어난 스토리텔링을 선보여 호평을 받은 ‘소문난 이야기꾼’이다. 최신작 ‘퀀텀 브레이크’는 유저의 선택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멀티 시나리오를 도입해 보다 풍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가령 1막을 끝낸 플레이어는 ‘잭’과 대적하는 인물 ‘폴 세린’의 입장에서 향후 어떻게 대응할 지 결정할 수 있다. 실험 실패로 인해 발생한 혼란을 ‘잭’의 소행으로 몰아갈 수도 있고, 불만을 표하는 시민을 강압적으로 진압할 수도 있다.
▲ 분기를 선택해서 진행한다
이러한 선택은 앞으로 진행될 스토리는 물론, ‘잭’과 다른 시점에서 사건을 보여주는 게임 속 드라마 ‘라이브액션쇼’ 내용에 큰 영향을 미친다. 아울러 엔딩에도 어떤 선택을 했는지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퀀텀 브레이크’에 준비된 시나리오는 총 40종인데, 선택에 따라 볼 수 있는 내용이 달라져 첫 엔딩을 본 다음 다른 스토리를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다른 선택지에선 다른 이야기가 진행될 수도...?
엉망이 된 세계를 돌파하라
‘퀀텀 브레이크’의 세계는 ‘타임머신’ 실험 실패로 인해 인해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흐르고 있다. 불현듯 시간이 멈춰 모든 물체가 고정되는 ‘스터터’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파괴되었던 건물이 마치 되감기를 하듯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기도 한다. 주인공 ‘잭’은 시간을 조종하는 특수한 능력을 갖추고 있어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시간이 뒤틀린 세계는 매우 위험하다. 여기에 적 역시 ‘스터터’와 무관하게 움직일 수 있는 기계 장치로 ‘잭’을 위협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다.
▲ 갑자기 시간이 멈추는 '스터터' 현상이 발생한다
통상적인 진행은 특정 목표를 완수하며 나아가는 ‘레일슈터’ 형식이다. 다만 시간이 뒤틀린 위험천만한 세계에서 무사히 임무를 마치기 위해서는 시간을 조종하는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발판이 없는 경우, 천장에 매달려 있는 철판을 총으로 쏴서 떨어트려야 한다. 그 다음, 바닥에 떨어진 철판에 올라타 ‘시간 되돌리기’ 능력을 사용하면 철판이 원래 위치로 돌아가며, 그 위에 선 주인공 역시 같이 위로 올라가게 된다.
▲ 철판의 시간을 되돌려 올라간다
여기에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물건이나, 진행에 필요한 열쇠, 앞을 가로막는 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타임 비전’도 이용할 수 있다. 시간 조정과 ‘타임 비전’ 두 가지 능력을 적재적소에 사용해 퍼즐을 풀고, 적을 물리치며 목표에 다가가야 한다.
▲ '타임 비전'을 사용하면 맵이 한 눈에 들어온다
‘시간이 곧 힘이다’, 다양한 특수능력
‘퀀텀 브레이크’ 전투는 총기를 활용한 사격전을 기본으로 한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권총부터 자동소총, 반자동샷건, 기관총 등 특별한 총기까지 3종류 총기를 사용한다.
▲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총기는 3종류
여기에 시간을 조종하는 ‘잭’의 능력이 더해진다.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총 5가지다. 먼저 ‘시간 정지’는 일정 범위 내 시간을 잠시 멈춘다. ‘시간 정지’에 걸린 적에게 총을 쏘면 탄환도 멈추지만, 정지가 풀리면 발사된 탄환이 한 번에 명중한다. 그래서 강력한 적을 멈추게 하고, 미리 총을 발사해 확실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시간을 멈추고 탄환을 집중하자
‘시간 폭발’은 원하는 지점에 폭발을 일으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능력이다. 다만 ‘시간 폭발’은 발동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고, 폭발 지점에 시간 왜곡현상이 발생해 적들이 쉽게 도망가게 된다. 따라서 어느 정도 움직임을 예측하고 사용해야 한다.
▲ 준비하시고
▲ 쏘세요!
‘시간 회피’는 순간적으로 짧은 거리를 이동하는 회피능력이다. 또한, ‘시간 회피’ 후 바로 총을 조준하면 잠시 적이 느려지는 ‘시간 집중’이 발동돼 바로 공세를 이어갈 수 있다. 다만 ‘시간 회피’는 한 번에 두 번씩만 쓸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일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위험한 순간에 회피할 수 없다면 ‘시간 방어막’이나 ‘시간 돌진’을 활용하면 된다. ‘시간 방어막’은 주위에 시간을 느리게 하는 방어막을 치는 것이며, ‘시간 돌진’은 주변의 시간을 멈추고 혼자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다. ‘시간 회피’보다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 회피로 벗어날 수 없는 위기상황도 빠져나갈 수 있다.
▲ 수세에 몰렸다면 방어막을 치고 잠시 기다리자
▲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2003년, 에버퀘스트 기행기를 읽던 제가 게임메카의 식구가 되었습니다. 언제까지나 두근거림을 잊지 않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hunsang1230@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2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