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드퀘+마인크래프트? ‘드래곤 퀘스트 빌더’ 첫 공개

/ 1

▲ '드래곤 퀘스트 빌더'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마인크래프트’를 연상시키는 콘셉을 앞세운 ‘드래곤 퀘스트 신작이 첫 공개됐다.

스퀘어에닉스는 8일, 자사의 신작 ‘드래곤 퀘스트: 빌더’를 공개했다. ‘드래곤 퀘스트: 빌더’는 ‘드래곤 퀘스트 1’부터 ‘드래곤 퀘스트 3’까지의 배경이었던 ‘아레프갈드’ 대륙을 무대로 한다. 플레이어는 ‘드래곤 퀘스트 1’ 최종보스 ‘용왕’이 지배하는 ‘아레프갈드’ 대륙을 탈환해 평화를 되찾아야 한다. 

이번 타이틀의 가장 큰 특징은 자유도다. 블록으로 표현된 ‘아레프갈드’ 세계를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만들고 수정하는 샌드박스 방식을 채택한 것이다. 블록을 쌓아 게임 속 세상을 창조하는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한 콘셉이다. 

이 외에도 동시에 발표와 공개된 스크린샷을 통해 시리즈를 대표하는 몬스터인 ‘슬라임’과 초원을 누비는 ‘드래곤’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SD 형태의 캐릭터도 눈길을 끈다.

‘드래곤 퀘스트: 빌더’는 2015년 겨울 PS4와 PS3, PS비타로 일본 현지에 출시될 예정이다.  


▲ 게임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아레프갈드여 부활하라’는 스퀘어에닉스 대표 RPG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외전 타이틀로, 용왕에 의해 유린된 ‘아레프갈드’를 무대로 한다. 기존 작품들과 달리, 플레이어는...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