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은신 활용이 중요한 원거리 암살자 '노바 테라'

/ 1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노바 테라

'스타크래프트2'의 인기 캐릭터 '노바 테라(이하 노바)'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원거리 암살자로 구현되었다. 원작에서의 유령 컨셉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도 이어져 '은폐'를 활용한 저격 임무에 최적화되어 있다. 적이 예상치 못한 지원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노바의 운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은폐'와 '스킬'을 활용한 암살자, 노바 테라

노바가 보유한 스킬 중 핵심은 '영구 은폐저격수'다. 노바는 2초 동안 전투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은신하며, 공격을 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는 한 해당 상태는 유지된다.

'저격'은 노바의 주력 스킬로 매우 높은 피해량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사정거리가 짧아 스킬이 빗나갈 경우 자칫하면 역으로 상대에게 당할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은 레벨을 올리면 해결할 수 있다. '저격'에는 두 가지 관련 특성이 존재하며,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운영 방법이 달라진다. 먼저 저격 사정거리 20% 증가 효과가 있는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는 보다 안전하게 노바가 공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다른 저격 특성인 '매복 저격'을 선택하면 은폐 중인 상태에서 저격의 피해량을 20% 증가시켜 순식간에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

노바의 궁극기는 '삼연발 사격'과 '정밀 저격'이 있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삼연발 사격'은 한 명의 적에게 3번 연속 사격하는 스킬로 긴 사거리와 높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단일 대상 스킬이기 때문에 한타 교전에서의 활용성은 떨어진다. 

'빠른 재장전' 특성에 투자하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해당 특성은 '삼연발 사격'으로 적 제거 시 궁극기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켜준다.

또 다른 궁국기 '정밀 사격'은 사정거리 제한이 없고,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여기에 '연속 정밀사격' 특성에 투자하면, 최대 2번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어 살상력이 증가한다. 하지만,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선 3초의 준비 시간을 가져야 하고, 논 타겟팅 스킬이기 때문에 암살보다는 팀 전투에 효율적이다.


▲ 노바의 궁극기를 강화해주는 특성


▲ 넓은 범위와 높은 피해량의 '정밀 사격'


생존과 공격력을 모두 갖춘 '보조 스킬'

노바는 생존력을 증가시키는 보조 스킬도 가지고 있다. 먼저 '마비의 탄환'은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로 추격을 늦춰 은폐가 활성화될 시간을 확보하거나, 도주하는 상대를 추격할 때 유용하다. 

또 다른 스킬인 '홀로그램 분신'은 노바와 똑같은 환영을 지정한 위치에 나타나게 한다. 기본적으로 홀로그램 분신은 공격력이 없지만 ,'치명적 분신' 특성에 투자할 경우 현재 노바 공격력의 25%만큼 피해를 줄 수 있다. 여기에 '이중 속임수' 특성까지 투자하면 2개의 환영을 생성, 적의 눈을 속임과 동시에 전투에서도 도움이 되는 스킬로 거듭난다.


▲ 노바의 보조 스킬을 강화해주는 특성


▲ 치명적 분신과 이중 속임수를 배운 홀로그램 환영


다양한 모습의 노바 테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노바는 3종류의 추가 스킨이 마련되어 있다. 이 중 마스터 스킨은 캐릭터 10레벨을 달성하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지만, 다른 두 스킨은 배틀코인이나 골드를 소모해야만 얻을 수 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마스터 스킨 (영웅 레벨10 달성, 10,000골드)


▲ 사악한 악령이 되어버린 악령 노바 (9,000 배틀코인)


▲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발랄한 분위기의 롤러스케이트 노바 (9,000 배틀 코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