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유령 선장이 지배하는 전장 '블랙하트 항만' 공략

/ 1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알파 테스트에서는 총 5개의 '전장'을 즐길 수 있다. 각 전장에는 골렘을 용병으로 삼거나 상대 진영에 저주를 거는 등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공략법이 있다. 그중 '블랙하트 항만'은 금화를 모아 포탄을 쏘는 것이 핵심이다. 블랙하트 항만의 자세한 특징과 공략법을 기사 본문에서 알아보자.


금화를 모아 상대 주둔지를 포격하자, '블랙하트 항만'


▲ 해적왕이 지배하는 블랙하트 항만 (출처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공식 홈페이지)

블랙하트 항만은 포세이돈 동상, 증기, 보물 상자 등을 배치해 해적과 항구 느낌을 잘 나타낸 전장이다. 이 전장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구조물 위치와 역할에 대해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맵 중앙에 위치한 유령 선장 '블랙하트'다. 블랙하트에게 '보물 상자'나 몬스터를 통해 얻은 금화를 지급하면 상대 주둔지에 포격을 요청할 수 있다.

포격은 상대 건물을 가장 쉽고 빠르게 파괴할 수 있는 공격이다. 따라서, 블랙하트 항만에서는 금화를 열심히 수집하거나 상황에 맞게 포격을 요청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단, 블랙하트에게 금화를 제공할 때는 일정 시간 동안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적에게 당하면 지니고 있는 금화를 모두 잃게된다는 점도 숙지해 놓자.

블랙하트 선장의 포격은 분명 강력한 무기다. 하지만, 블랙하트는 포격을 할 때마다 가격을 높인다. 첫 번째에 10개 금화가 필요하다면 두 번째에는 12개를 제공해야 한다. 때문에 블랙하트에게만 의지하는 것은 좋지 않다. 플레이어들은 포격을 적절히 이용하고, 그것을 통해 약해진 적 주둔지를 마무리할 차선책을 찾아야한다.


▲ 금화를 얻을 수 있는 '보물 상자'와 유령 선장 '블랙하트'


▲ 금화를 상납하면 포탄을 쏴주는 블랙하트 선장 (출처: 히어로즈오브더스톰 공식 유튜브 채널)


든든한 용병은 승리로 향하는 지름길

파괴된 주둔지를 마무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용병'을 얻는 것이다. 용병을 얻기 위해서는 '용병 캠프'의 립 몬스터들을 쓰러트려야 한다. 사냥이 끝난 뒤 캠프를 점령하면 몬스터를 아군 전력으로 삼을 수 있다. 블랙하트 항만에는 해골, 거인, 기사, 무덤 골렘이 존재하며 이 중 해골을 제외하고는 모두 아군화 할 수 있다.

맵 최상단에 존재하는 무덤 골렘은 가장 강력한 중립 몬스터다. 무덤 골렘은 강력한 공격력과 높은 체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적으로 상대하기에 굉장히 까다롭다. 하지만 무덤 골렘을 처치하고 용병으로 만든 뒤에는 쓰러질 때까지 플레이어와 함께 싸우므로 든든한 전력 자원이 된다.

거인과 기사는 3~4분 주기로 캠프에 나타나기 때문에 보다 자주 용병을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공격력과 체력은 무덤 골렘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 무덤 골렘 (출처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