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스완지 vs 사우스햄턴, 리그 선두 노리는 두 팀의 일전!

/ 1
▲ 최근 스완지에서 좋은 폼을 보이고 있는 기성용

한국 시각으로 9월 20일(토) 오후 11시, 스완지 시티 AFC(이하 스완지)와 사우스햄턴 FC(사우스햄턴)의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경기가 스완지의 홈구장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스완지는 지난 12-13 시즌에 비해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비록 가장 최근인 첼시와의 경기에서 2:4로 패해 연승 기록은 깨졌지만, 리그 3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상위권에 머물러 있다.

스완지가 현재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는 힘은 촘촘한 수비력과 조직력으로 분석된다. 지난 시즌 불안 요소로 지목되었던 수비진들이 좋은 폼을 보이고 있고, 여기에 공격진도 강화되어 순조롭게 시즌을 보내고 있다. 비록 시즌 초반이라 큰 의미가 있는 순위는 아니지만, 작년 같은 시점에 얻었던 승점보다 훨씬 나아진 모습이다.

스완지의 활약과 함께 대한민국의 기성용도 좋은 평가을 받고 있다. 선덜랜드 임대에서 스완지로 복귀한 기성용은 완벽하게 팀 분위기에 적응하여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패스 능력과 경기 조율, 그리고 수비력까지 보완된 기성용은 스완지의 든든한 미드필더로 축구 팬들과 현지 언론의 인정을 받고 있다.

한편 상대 팀인 사우스햄턴은 지난 시즌 주력 선수들이 대부분 이탈하여 많은 팬들의 걱정을 낳았다. 그러나 2승 1무 1패의 호성적을 올리며 현재 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다.

팀의 큰 도움이 된 선수는 그라지아노 펠레다. 이번 시즌부터 사우스햄턴의 공격수로 뛰게 된 펠레는 4경기 3골이라는 준수한 활약을 펼치며 팀의 핵심 전력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경기는 리그 상위권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두 팀의 격돌이기 때문에 더욱 강한 경쟁이 예상된다. 두 팀이 보일 경기력에 대해 귀추가 주목된다.


기성용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3시즌 기성용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10레벨, 1강화)

피파온라인3의 기성용은 패스 능력치와 성공률이 뛰어난 선수로 구현되어있다. 또한 시야가 넓고 볼 컨트롤이 뛰어나 아군에게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하지만 낮은 속력과 약한 몸싸움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어 수비형 미드필더로 사용하기에는 어렵다.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