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일본 vs 베네수엘라, 간접 한일전을 느낄 수 있는 A매치 경기

/ 1

▲ 일본의 축구 국가대표 선수 '혼다 케이스케'


한국 시각으로 9월 9일(화) 오후 7시 20분, 일본과 베네수엘라의 A매치 경기가 일본 요코하마의 '닛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A매치 데이를 통해 각 국가간의 자존심 대결이 시작됐다. 이번 A매치에서는 축구 국가대표의 경기력은 물론,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재현하는 경기 또한 즐길 수 있어 전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을 끌고있다.


게다가 아시아 국가들은 다가올 '인천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서로의 전력을 체크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과 일본은 우루과이, 베네수엘라를 함께 지목해 간접 한일전 구도를 만들었다.


일본은 월드컵 이후 첫 A매치 일정인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당시 경기는 새로 부임한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의 데뷔전이었기 때문에 관심이 집중됐다. 하지만 우루과이는 침착하게 두 골을 성공한 뒤, 골대를 원천봉쇄하여 일본을 제압했다.


비록 경기에서는 패배했지만, 아기레 감독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상대적으로 강팀인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통해 배울 것이 많았고, 신예 선수 4명이 이번 경기를 통해 데뷔했기 때문에 의미가 많은 경기였다라고 말했다.


이번 베네수엘라전은 일본에게 경험을 쌓는 것과 동시에 다양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경기다. 아시안 게임에서 경쟁을 벌일 대한민국이 지난 5일(금) 베네수엘라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를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에게도 이번 경기의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한편, 상대 팀인 베네수엘라는 피파 랭킹 29위로 일본(44위)과 대한민국(58위)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가대표 21명 중 12명이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남미의 다크호스다. 이번 일본과의 경기에서는 노련한 수문장 '레니 베가'와 에이스 '살로몬 론돈' 등을 내세워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혼다 케이스케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혼다 케이스케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10레벨/1강화)


피파온라인3 월드컵 시즌 혼다 케이스케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뛰어난 능력치를 지닌 만능 미드필더다. 특히, 왼발잡이 선수이기 때문에 코너킥을 찰 때 다양한 각도로 상대의 골문을 노려볼 수도 있다. 균형있는 스피드 능력치는 혼다의 가장 큰 매력이며, 미드필더 뿐만 아니라 윙어로도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