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소오강호 온라인, 초보자에게 적합한 문파 '오선교'

/ 1



▲ 소오강호 온라인의 문파 '오선'


소오강호 온라인(이하 소오강호)은 소설가 김용의 소설 '소오강호'를 기반으로 한 무협 MMORPG다. 시네마틱 연출 기법을 적용하여 영화를 보는 듯 한 그래픽이 가장 큰 특징이며, 화려한 '정통 무공'을 사용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무협 판타지를 다루는 게임 답게 소오강호에는 '무당', '당문', '소요', '아미', '화산', '오선', '일월', '항산', '형산', '소림'과 같은 총 열개의 문파가 존재한다. 각 문파는 사용하는 무기, 특징 그리고 능력치가 다르게 주어질 뿐만 아니라 남성, 또는 여성만 가입할 수 있는 '성별 제한'이 있기도하다.



▲ '오선' 문파가 주로 사용하는 무기 '편'과 능력치


그 중에서 '오선교'는 뱀처럼 긴 모양의 타격 무기인 '편'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문파다. 오선교는 모든 문파원이 '절세미녀'로 이루어져있으며 뱀, 지네, 두꺼비 등을 숭배하며 항상 독충을 가까이하기 때문에 뛰어난 독살 능력을 갖고있다.


오선교는 전투에서 주로 원거리 공격 '오선편법'과 독을 활용한 스킬을 사용한다. 오선편법은 뱀이 먹이를 끌어당기는 모습에서 착안된 기술로, 유연하게 움직이는 '편'을 사용하여 적을 바로 앞까지 끌어당길 수 있다. 적이 가까이오면 독 기술을 사용하여 제압하거나 독 지속 피해를 입혀 쓰러트리는 것이 오선교 전투의 기본적인 방법이다.


오선교는 여타 문파보다 원거리 공격 기술, 제압 기술이 뛰어나기 때문에 초보 유저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으로 꼽히고 있다. 단, 체력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강한 공격력을 가진 적이 가까이 오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 소오강호 온라인의 문파별 영상 (출처: 유튜버 'haewon sarang'님)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